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㉑] 세비야 대성당과 콜럼버스
- 한국은 두꺼운 패딩 재킷입어야 할 2월의 세비야는 겨울이지만 가벼운 옷차림으로 다닐 수 있다. 스페인 남서부 안달루시아 지방에 위치한 도시 세비야의 첫인상은 길가에 즐비한 오렌지처럼 상큼하다. 유럽답지 않은 세비야만의 매력은 비단 날씨 때문만이 아닌, 이슬람 문화의 흔적..
-
2019.06.10 (월)
아트조선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⑳] 프란체스코의 도시, 아시시
- 아시시는 이탈리아 움브리아 주에 위치한 언덕 위의 작은 도시다. 지금부터 약 800년 전, 성인 프란체스코가 태어난 곳이다. 그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음에도 낡은 옷을 입고 검소한 생활을 했다고 알려진다. 가난한 사람과 더불어 자연의 모든 살아있는 것을 귀하게 생각했던..
-
2019.06.03 (월)
아트조선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⑲] 천지가 창조된 그곳, 시스티나 성당
- 바티칸 시국에는 교황의 관저인 사도 궁전이 있고 이곳에 시스티나 성당이 있다. 시스티나 성당은 <천지창조> 작품으로 잘 알려진 그곳이다. 약 1480년경부터 그림이 그려지기 시작했는데, 당시 유명했던 초기 르네상스 화가들 페루지노, 보티첼리, 기를란다요 등이..
-
2019.05.27 (월)
아트조선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⑱] 여유의 철학이 통하는 옥색 빛 휴양지
-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을 코트다쥐르(Côte d'Azur)라고 부른다. 코트는 해안을, 아쥐르는 옥색 빛을 뜻하는데, 즉 ‘옥색 빛 해안’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영어로는 프렌치 리비에라(French Riviera)라고도 불린다. 도시 툴롱(Toulon)에서 칸(Can..
-
2019.05.20 (월)
아트조선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⑰]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초상화
-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이라고 하면 아마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바로 모나리자일 것이다. 루브르 박물관에서 반드시 봐야 할 작품 목록에 모나리자가 있다. 모나리자 작품 앞 늘 관람객으로 북적인다...
-
2019.05.13 (월)
아트조선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⑯] 천국의 시온 산, 지상에 재현하다
- 러시아 모스크바의 랜드마크를 떠올리라면 단연 상트 바실리 블라제누이 대성당(Cathedral of St. Basil the Blessed)일 것이다. 알록달록한 색상의 뾰족한 돔은 매우 인상적이라 누구나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다. 러시아 정교 양식의 정석과도 같은 상트..
-
2019.04.29 (월)
아트조선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⑮] 밀라노의 품격, 라 스칼라
- 명품 거리로 유명한 도시 밀라노. 이러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 층 더 높여주는 것이 바로 라 스칼라(La Scala) 오페라 극장이다. 세계 최고의 공연이 진행되는 곳으로, 공연을 보기 위해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의 화려한 모습의 역사만도 240년을 넘었다...
-
2019.04.15 (월)
아트조선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⑭] 신에게 바친 지상의 천국
- 아르누보(Art+Nouveau)는 ‘새로운 예술’이라는 뜻으로, 19세기 말 유럽에서 생겨난 장식미술 양식을 지칭한다. 아르누보의 특성은 자연의 모습, 즉 식물의 줄기 같은 곡선을 모티브로 한다는 점과 장식성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부드러운 느낌과 환상적인 느낌을 ..
-
2019.04.08 (월)
아트조선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⑬] 가우디의 최고 걸작품은 여전히 ‘현재진행형’
- 독실한 카톨릭 신자였던 가우디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가장 성스럽고 아름답게 만들고 싶었다. 가우디 인생의 최고 걸작품이라 할 수 있는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은 가우디 사후 100주년인 다가오는 2026년 완공 예정이나 기부금만으로 건설하기 때문에 진행 속도에 한계..
-
2019.04.01 (월)

- [머리에 그리는 아트여행⑫] 1900년 전 지어진 로마인들의 오락시설
- 콜로세움(Colosseum)은 고대 로마 시대의 건축물 가운데 하나로 로마 제국 시대에 만들어진 원형 경기장으로, 현재는 로마를 대표하는 유명한 관광지로 탈바꿈했다. 원래 이름은 플라비우스 원형 극장이며, 서기 70년 베스파시아누스 황제가 착공해 10년 뒤 아들인 티투..
-
2019.03.25 (월)
아트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