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라 썩을 대로 썩은 세상아 죄악으로 가득하구나 (…) 들어라 비겁하고 악한 자들아. 너희들 세상은 끝났다."(뮤지컬 '맨오브라만차' 중 '맨오브라만차') 지난해 말 광화문광장을 밝힌 촛불 열기와 함께 목소리를 높였던 뮤지컬계의 시국 풍자가 시상식장으로 옮겨 붙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지정해 마련하는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지원을 올해 대폭 확대한다. 문체부는 이 같은 올해 '문화가 있는 날' 사업계획과 관련한 설명회를 오는 18∼24일 전국 5개 권역에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문화가 있는 날'과 ..
우리나라 국민의 문화예술 관람률이 78.3%를 기록해 2년 전보다 7%포인트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 중에서는 영화의 관람률 증가폭이 가장 컸다. 그러나 고소득 가구와 저소득 가구의 문화예술 관람률 격차는 여전히 큰 것으로 조사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들의 ..
"케빈 오하라 로열발레단 감독님과 면담에서 입단 제의를 받았을 때 기뻤는데 실감이 안 났어요. '믿기지 않는다'라는 말은 근데 정말 실감나더라고요." 한국 발레리노 중 처음으로 세계적인 영국 로열발레단에 입단하게 된 전준혁(19·영국 로열발레학교 3학년)의 11일 전화..
정부의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로 상처 받은 예술인들이 문화체육관광부 앞에서 예술 행동을 벌였다. 박근혜퇴진과 시민정부 구성을 위한 예술행동위원회는 11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 텐트촌에서 결의대회를 연 뒤 '블랙리스트 버스' 3대를 나눠 타고, 세종시에 위치한 문체부..
발레리노 전준혁(19)이 오는 8월 세계 명문 영국 로열발레단에 입단한다. 전준혁의 아버지 전용국씨는 "10일(현지 시각) 공식 입단 제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인 발레리노로는 최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교육원 출신인 전준혁은 지난해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에서 ..
한국 발레계 기대주 전준혁(19·영국 로열발레단)이 오는 8월 영국 로열발레단에 입단한다. 전준혁의 부친 전용국 씨는 11일 "전준혁이 10일(현지시간) 케빈 오하라 로열발레단 감독으로부터 입단 제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1931년 N.드 발루아가 만든 빅웰스발레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