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드 톡톡] '일본의 베토벤'… 알고보니 18년간 대리 작곡시켜
- '일본의 베토벤'이라고 불리던 청각장애 음악가가 지난 18년간 발표해 온 음악이 자신의 곡이 아니라고 밝혀 파문이 일고 있다.일본의 인기 작곡가 사무라고치 마모루(佐村河內守·51·사진)는 히로시마 출신의 피폭 2세로, 35세 때 완전히 청력을 잃었다. 하지만 10만장 ..
-
2014.02.06 (목)
도쿄=안준용 특파원

- '사랑의 묘약' 효능일까… 前남편 에르빈과 찰떡 호흡 보여준 안나 네트렙코
-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4명의 소프라노가 뉴욕의 겨울 추위를 뜨겁게 녹였다. '사랑의 묘약'의 안나 네트렙코, '라보엠'의 마야 코발렙스카, '루살카'의 르네 플레밍, '나비부인'의 아만다 에샬라즈다.1월 29일 무대와 의상이 특별히 아름다운 바틀렛 쉐어가 연출..
-
2014.02.05 (수)
장일범 음악평론가

- 평론가 출신 국립극단 예술감독… 연극계 반발
- "평론가가 국립극단 예술감독이 된 건 문학평론가가 소설가협회 회장을 맡는 것이나 마찬가지 아닌가?"(일부 연극인)"오히려 예술적 성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김윤철 국립극단 예술감독·사진)3개월의 공석(空席) 상황을 끝내고 지난 4일 취임한 국립극단의 수장(..
-
2014.02.05 (수)
유석재 기자

-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브람스의 밤', 27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흔히 브람스의 곡은 짙은 커피향 같은 가을날과 어울린다고들 한다.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는 시기에 듣는 브람스 곡은 어떨까...
-
2014.02.02 (일)
스포츠조선=김형중 기자
![]()
- '난타'-'뮤직쇼 웨딩',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참여
- PMC프러덕션의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와 '뮤직쇼 웨딩'이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문화가 있는 날'은 전국에 있는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춰 생활 속에서 향유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문화융성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매달 마지막 주..
-
2014.02.02 (일)
스포츠조선=김형중 기자

- 돌아온 '겨울나그네'… 원로 성악가 박수길
- 원로 성악가 바리톤 박수길(73·사진) 한양대 명예교수가 2월 14일 서울 예술의전당 IBK홀에서 생애 다섯 번째 슈베르트 연가곡 '겨울나그네'(Winterreise) 연주회를 갖는다. 박 교수는 1972년 첫 독창회를 '겨울나그네' 전곡 연주로 시작한 이래 40여년간 ..
-
2014.01.29 (수)

- 오페라 '코지 판 투떼' 2월11,12일 세종문화회관 공연
- 영원히 변치 않을 것 같은 바위 같이 단단한 사랑의 맹세. 하지만 글쎄, 과연 사랑의 약속은 얼마나 지켜질까. 사랑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는 법. 잠시 떨어진 틈 새로 새로운 사랑이 비집고 들어온다. 연인에게 배신감을 느낀 남자들. 이렇게 ..
-
2014.01.28 (화)
스포츠조선=정현석 기자

- 집에만 있을 당신 공연 맛 좀 보시라
- 길 줄 알았더니 후딱 지나가고, 쉴 줄 알았더니 스트레스만 남기 쉬운 것이 설 연휴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친구와 함께 모처럼 기억에 남을 연극이나 뮤지컬을 관람하는 건 어떨까...
-
2014.01.28 (화)
유석재 기자

- 풍물놀이·마당극… 명절에 빠지면 섭하지
- 민속 명절 설에 우리 가락이 빠질 수 없다. 국립국악원은 29일~2월 1일 오후 4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설 기획공연 '청마(靑馬)의 울림'을 개최한다. 국악원 창작악단의 국악관현악 연주가 중심을 이룬다. 양방언의 '프론티어'로 시작, 진도·밀양 아리랑을 주제로 한 ..
-
2014.01.28 (화)

- 짬뽕 국물 속 전복 껍데기… 너, 오묘하다
- 2년 전 서울 홍대 앞 중국집. 짬뽕 국물 들이켜던 젊은 사내가 잠시 그릇을 내려놨다. 사내의 시선이 머문 곳은 짬뽕 국물에 빠져 몸을 반쯤 드러낸 전복이었다. 빨간 짬뽕 국물을 향해 보란 듯 무지갯빛을 발산하는 전복 껍데기. 사내는 맘먹었다. 이 오묘하면서도 단단한 녀..
-
2014.01.22 (수)
양주=김미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