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 소식] '불멸의 영혼―세계 문화 유산 고인돌' 강연회 외
- '불멸의 영혼―세계 문화 유산 고인돌'도광문화포럼(회장 이건무)은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상도동 양녕회관 강당에서 김권구 계명대 교수의 '불멸의 영혼―세계 문화 유산 고인돌' 강연회를 갖는다. 선착순 150명. 무료. 010-9117-8339전위예술 1세대 ..
-
2014.04.23 (수)

- [더 나은 미래] "발달장애인은 단순 직업만 가진다? 어엿한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월급 받아요"
- 지난 10일 저녁, 서울 용산구에 있는 용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열린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신인숙) '원 하트 콘서트(ONE HEART CONCERT)' 현장. 적막이 흐르는 가운데 8명의 연주자가 무대 위에 올라왔다. 이들은 발달장애 청년으로 구성된 전문 연주팀 '하트클라..
-
2014.04.21 (월)
문상호 더나은미래 기자

- "한국 미술사학은 우물 안 개구리… 人文學처럼 다양한 관점으로 봐야"
- "우리 미술사학계는 그동안 괄목할 발전을 이뤘지만 틀에 박힌 연구 풍조에 매몰돼 창의적 문제의식과 글쓰기가 크게 부족해요. 인문학은 관점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데, 상상력이 부족한 학문적 풍토에서는 인문학적 미래가 없습니다."한국미술사학회 첫 직선 회장인 이주형(..
-
2014.04.20 (일)
허윤희 기자

- [금주의 공연, 이유 있는 선택] 클래식-KBS 교향악단의 베르디 '레퀴엠' 외
- ◇클래식-KBS 교향악단의 베르디 '레퀴엠'베르디가 선배 작곡가 로시니의 죽음을 계기로 작곡한 '레퀴엠'을 요엘 레비가 지휘하는 KBS 교향악단이 연주한다. 고양·수원·안산시립합창단과 로라 아이킨, 이아경, 허영훈, 박종민 협연. 25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02)6..
-
2014.04.20 (일)
김기철 기자

- [공연 리뷰] 우리 현실에 맞춰 재탄생한 푸치니의 걸작 오페라 '서울*라보엠'
- [공연 리뷰] 우리 현실에 맞춰 재탄생한 푸치니의 걸작 오페라 '서울*라보엠'대중들에게 오페라는 여전히 즐기기에 쉽지 않은 예술장르다. 이탈리아 원어로 부르는 아리아, 낯선 공간과 시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자막을 봐야하는 불편함, 비싼 티켓가격 등은 '고급 예술'의 ..
-
2014.04.20 (일)
스포츠조선=김형중 기자

- 그라시아스합창단, '리바 델 가르다 국제 합창대회' 대상 수상
- 그라시아스합창단(단장 박은숙)은 이탈리아 리바 델 가르다에서 열리는 '리바 델 가르다 국제 합창대회(International Choir Competition Riva del Garda)'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고 18일 전했다.규정곡과 자유곡으로 구성된 혼성합창 경..
-
2014.04.18 (금)
아트조선

- '세월호 침몰'에… 공연·문화행사 잇따라 취소
- 16일 밤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에 참여한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엘가의 수수께끼변주곡 중 '님로드'를 앙코르곡으로 연주했다.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들과 그 가족을 위로하고 생존자 구조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은 선곡이었다. '님로드'는 다이애나 왕세자빈 장례식을 비롯..
-
2014.04.18 (금)
정상혁 기자

- [무용 리뷰] 흐르듯 섬세한 몸짓… 생명이 몰아친다
- 막이 오르면 무용수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조명 아래 팔다리와 몸을 천천히 휘젓듯 돌린다. 유려하면서도 역동적인 몸짓이다. 장구와 피리 소리에 박자를 맞추면서 1인무(舞)는 3인무로, 다시 7인무와 10인무의 우아한 군무(群舞)로 확대된다. 몸이 회전할 때마다 바람이 불고..
-
2014.04.18 (금)
유석재 기자

- "트로트와 클래식, 장르 달라도 만족감 같죠"
- "가수 이소라 언니 옆집에 사는 게 꿈이에요. 중학생 때 언니가 진행하는 심야 라디오 방송 애청자였거든요. 어둡고 개성 있으면서, 좀 센 음악을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모양이에요."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26)는 아버지 세대가 좋아할 것 같은 심수봉, 양희은, 유재하부터 ..
-
2014.04.18 (금)
김기철 기자

- 소프라노 조수미의 첫 바흐 아리아 음반
- 소프라노 조수미가 첫 바흐 아리아 음반 '온리 바흐'〈사진〉를 냈다. 도이치 그라모폰을 통해서다.바흐 칸타타 중 '예수는 인간 소망의 기쁨'을 비롯, 15곡을 수록했다. 오케스트라 대신, 클래식 기타와 바이올린 반주를 골랐다. 스페인 기타리스트 마르코 소시아스와 바이올리..
-
2014.04.18 (금)
김기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