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통, 인생의 시작과 끝
- 권위보다는 화합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때때로 헤비메탈을 들으며, 무술이 취미인 지휘자. 특별한 코즈모폴리턴 요엘 레비가 KBS교향악단의 옛 명성을 되찾고 있다...
-
2014.06.29 (일)

- 일은 달콤할 수 없어… 마지막까지 치열할 수밖에
- 25일 경기 여주시 산북면. 시골에서도 보기 어려운 비포장 비탈길을 차로 꽤 달렸다. 흰 베레모를 쓴 정상화 화백이 스무 해를 함께 산 진돗개 졸리를 데리고 작업실 문 앞으로 나왔다. 권위보다는 배려가 몸에 밴 여든둘의 노(老) 화가는 "귀한 손님은 동(東)으로 모시는 ..
-
2014.06.27 (금)
여주=김미리 기자

- 한국의 멋을 살린 낙하산?
- "저게 버려진 낙하산과 카시트로 만든 옷이라고?"지난 18일 이탈리아 베네치아 치니 박물관에서 열린 안무가 조용민의 공연 '더 브리징 컬러스-화이트(The Bridging Colours-White)'를 보던 관객들이 던진 질문이다...
-
2014.06.25 (수)
송혜진 기자

- 한국발레 개조할 이 破格의 눈빛
- "고개를 왼쪽으로 더 기울이고…. 뒤에서 안을 때는 이렇게 감정을 살려 주세요."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내 국립발레단 연습실, 앳된 얼굴의 외국인 안무가가 무용수 김현웅과 김리회에게 다가와 동작을 세밀하게 지도했다. "다시 해 보죠." 연습실에 흐르는 음악은 엘비스 프..
-
2014.06.24 (화)
유석재 기자

- 정명훈의 '오텔로', 올해는 오랑주 간다
- 작년 4월 서울시향의 베르디 오페라 '오텔로' 콘서트는 포만감 넘치는 성찬(盛饌)이었다. 프랑스 바스티유 오페라 음악감독 시절 플라시도 도밍고가 부른 '오텔로'를 녹음한 화려한 이력에 걸맞게, 정명훈〈사진〉은 질투와 의심 때문에 무너져내리는 영웅의 비극을 드라마틱한 연주..
-
2014.06.24 (화)
김기철 기자

- 내일은 '文化日'… 차분하게 즐길까
- 정부가 올해 1월부터 의욕적으로 추진했으나 지난 4월 세월호 참사 이후 주춤했던 '문화가 있는 날' 행사가 재가동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 전국 주요 문화·스포츠 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 입장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문화체육관광부는 "이달의 '문화..
-
2014.06.23 (월)
유석재 기자

- [공연 리뷰] 그녀의 시간은 거꾸로 갔다, 열넷 줄리엣으로
- 천둥, 번개와 소나기도 그녀를 누르진 못했다. 21일 저녁 수원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수원화성국제음악제 폐막공연 주인공은 소프라노 홍혜경(57)이었다. 공연 30분 전부터 조금씩 내리던 빗줄기는 오후 8시가 되자 거의 멈췄다. 공연 후반 번개가 한 번 번쩍이고 천둥이 으르..
-
2014.06.23 (월)
김기철 기자

- 앞 못보는 일곱 살 癌환자와 세계적 바이올린 연주자의 '이중주'
- 암으로 눈을 잃은 일곱 살 꼬마 곁에 '세계 바이올린계 신동'이라 불렸던 꺽다리 바이올리니스트가 섰다. "Are you okay?"(괜찮니?) 그는 몸을 떨며 앉아 있는 꼬마의 어깨에 손을 올렸다. 깜짝 놀란 꼬마는 무릎 사이에 얼굴을 파묻었다. 바이올리니스트는 미소를..
-
2014.06.18 (수)
최연진 기자

- "친구들과 아름다운 소리 만들어 행복해요" 국내 첫 장애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 연주회
-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장애 아동·청소년만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인 '헬로! SEM 오케스트라'가 17일 경기도 수원의 '경기도 문화의전당'에서 첫 정기 연주회를 가졌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지적장애·자폐·시각장애 등 35명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다. 삼..
-
2014.06.18 (수)
강동철 기자

- [오늘의 세상] 線·채색 기법이 한폭에… 조선 佛畵 발견
- "관장님, 저희 수장고에서 희귀한 불화(佛畵)가 나왔는데 한번 봐주세요."지난 1월, 정우택 동국대박물관장은 다급한 전화 한 통을 받았다. 발신자는 일본 도쿄 네즈(根津)미술관의 학예연구실장. 그는 "불화 특별전 준비 때문에 수장고를 정리하다가 못 보던 그림을 발견했다"..
-
2014.06.17 (화)
허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