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영화인들에게 줄 수 있는 최선의 조언은 '일단 영화를 만들라'는 것입니다. 누구나 싼값에 영화를 찍을 수 있어요. 이 스마트폰으로도요. 도전하고 싶지 않은가요?"'청년' '영화' '도전' 같은 단어를 말할 때, 미국 선댄스 영화제 공동 창립자인 스털링 반 웨그넌(..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상임 지휘자 이반 피셔)에서 지난해 12월부터 플루트 수석으로 활동해온 플루티스트 김유빈(20·사진)이 9일(현지 시각) 입단한 지 열 달 만에 단원 투표에서 최고점을 받아 종신 수석이 됐다. 최연소 단원인 동시에 최연소 수석 단원인 그..
바이올리니스트 故 권혁주 추모음악회서른한 살에 세상을 뜬 바이올리니스트 고(故) 권혁주를 추모하는 특별음악회가 13일 오후 9시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열린다.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 피아니스트 윤철희, 첼리스트 고봉인이 '위대한 예술가를 기념하며'란 부제가 붙은 차이..
"당신도 나처럼 한국에 여러 번 왔잖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게 뭐예요? 난 20년도 더 전에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가곡 '그리운 금강산'을 녹음한 적 있는데 그 기억이 지금도 생생해요!"한 달 전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딸과 함께 독주회를 연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69)..
박근혜 정부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연극협회 이사장 선거에 개입한 정황이 있다는 의혹에 대해 연극인들이 11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서울을 근거로 활동하는 252명의 현장 연극인들은 이날 '한국연극협회 이사장 선거 개입정황에 대한 현장 연극인들의 연대 성명'을 발표하고 ..
플루티스트 김유빈(20)이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의 플루트 종신 수석으로 최종 선임됐다. 11일 소속사 목프로덕션에 따르면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의 플루트 수석(수습)으로 활동하고 있던 김유빈은 지난 9일(현지시각) 종신수석으로 최종 임명됐다. 독일 베..
사드(THAAD·미국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 영향으로 지난 4월부터 임시휴업을 한 넌버벌 퍼포먼스(비언어극) '난타' 충정로 극장이 결국 문을 닫는다. 10일 난타 제작사 PMC프로덕션에 따르면 '난타' 충정로 극장은 올해 말까지 운영하고 문을 닫는다. 중국인 ..
작곡가 진은숙(56·서울시향 상임작곡가·사진)이 9일(현지 시각) 핀란드 헬싱키에서 비후리 시벨리우스 음악상(상금 15만 유로·약 2억원)을 받았다. 1953년 핀란드의 비후리 재단이 시작해 작곡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아 온 이 상은 수상자가 있는 해에만 수여한다. 첫 ..
문화체육관광부가 10월 13일(금)부터 22일(일)까지 10일간 '미술은 삶과 함께(Art in Life)'라는 주제로 '2017 미술주간'을 실시한다. 미술 문화의 일상화를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한 미술주간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