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추가 소득공제' 환영 공연 마니아의 70% 이상이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민 문화 활동 지원 정책인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31일 공연포털사이트 스테이지톡이 이달 4일~16일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공연 관람 ..
고미술 전문 화랑을 운영하는 정모씨는 작년 1월 말 미국의 한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서 '일본 석재 거북'이라고 적힌 흰색 공예품 사진을 찾아냈다. 정사각형의 도장 위에 고개를 치켜든 거북이가 올라앉은 모양새였다.경매에 응찰한 정씨는 73차례 경합 끝에 9500달러(약 ..
■13년만에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발매9월부터 부산·인천·여수·서울서 전국 투어 "바흐를 연주할 때는 발가벗고 무대에 서는 것 같아요. 제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기 때문이죠. 음악적으로 예술적으로 가장 투명해져야만 하는 연주입니다."바흐의 '무반주 첼로 모음곡'을 1..
이언 보스트리지 서울시향 '상주 음악가'테너 이언 보스트리지(53·사진)가 서울시향(대표 최흥식)이 내년부터 운영하는 '상주 음악가'(Artist-in-Residence) 첫 번째 주자로 선정됐다. 보스트리지는 옥스퍼드대 역사학 박사 출신으로 대학에서 역사를 가르치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한 '[평창, 문화를 더하다] 청년작가 미디어예술 서울편(이하 청년작가 미디어예술전)'을 29일(화) 저녁 8시에 개막한다.청년작가 미디어예술전은 문체부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2018 평창 문화올림픽의 일환으로 진행..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최흥식)이 올해의 음악가(Artist-in-Residence) 제도를 도입하고, 2018년 시즌 첫 음악가로 세계적인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53)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영국 런던 출신의 보스트리지는 음악에 대한 학구적인 접근과 독창적인 해..
8월 '문화가 있는 날'(매주 마지막 수요일)과 주말에는 전국에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전남 나주 도래마을에서는 지역 특화프로그램 '잊혀져가는 우리 동네 옛이야기를 찾아서–나주 도래마을 옛집'이 지역민들을 만난다. 또 경남 하동의 화개장터에서는 '다~같이 놀자! 시장한바..
"우승자를 발표하기 직전이었어요. 카메라가 하나둘 제 앞으로 모이는 거예요. '어? 설마 나인가…' 온갖 감정이 휘몰아치는데 제 이름이 불렸어요. '벙쪘다'고 할까요. 넋이 나갔죠. 시상식 끝나고 축하 인사를 받는데 그제야 살짝 눈물이 났어요."지난 6월 미국 최고(最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