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00m짜리 여성 누드가 공원에…
-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누드 작품이 모습을 드러냈다. 4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영국 동북부 노섬벌랜드주(Northumberland)의 세계 최대 인공 조경 지형물인 ‘노섬벌랜디아(Northumberlandia)’의 개장 소식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섬벌랜디아에 조성된 ..
-
2012.09.05 (수)
조선닷컴

- 한국인은 금관악기를 못 분다? 그 편견에 도전한 겁없는 청년
- 프로 야구와 축구 선수만 미국과 유럽 명문 구단에 진출하는 게 아니다. 국내 악단에서 기량을 다진 젊은 단원들도 해외 명문 오케스트라로 진출하는 시대다. 그러나 바이올린이나 피아노 분야 해외 진출자는 여럿 있지만, 한국인이 유독 약한 금관악기 부문에서는 거의 없었다. ..
-
2012.09.04 (화)
김성현 기자

- 길가에 그려진 '중년 여성의 옷 벗는 모습', 예술일까 외설일까
- 공공장소에 그려진 누드화는 예술일까, 외설일까.미국 애틀랜타의 한 벽에 중년 여성이 옷을 벗는 과정을 그린 벽화가 논란을 빚고 있다. 2일 외신에 따르면 애틀랜타 초스우드 한 길가의 벽에 그림이 그려진 것은 8월 중순. 비영리 단체인 ‘리빙 월스 컨퍼런스(Living ..
-
2012.09.03 (월)
최연진 기자

- 낭만적 '야외 오페라'의 꿈… 악몽과 길몽 사이
- 태풍으로 두 차례나 연기되는 우여곡절 끝에 지난 1일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지각 개막한 오페라 '라 보엠'. 1막에서 테너 비토리오 그리골로가 로돌포의 유명한 아리아 '그대의 찬 손'을 부를 무렵, 작은 사고가 일어났다. 무대 전면 소파 부근에 설치해둔 음향 증폭 장치를 ..
-
2012.09.02 (일)
김성현 기자

- 18세기 런던과 파리를 넘나드는 사랑과 구원의 세레나데
-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한 여인과 두 남자의 엇갈린 운명과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 브로드웨이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A Tale of Two Cities)’가 국내 초연된다. ‘두 도시 이야기’는 ‘올리버 트위스트의 모험’, ‘크리스마스 캐럴’을 집필한 영국의 대..
-
2012.08.30 (목)
![]()
- 영등위, 에미넴 공연 기획사 고발
-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박선이)가 지난 19일 미국의 힙합 가수 에미넴(Eminem) 내한공연을 주최한 액세스 엔터테인먼트를 공연법과 청소년보호법 위반 혐의로 29일 서울 마포 경찰서에 고발했다.영등위는 "액세스 엔터테인먼트가 당초 제출한 11곡 선곡(選曲) 리스트와 ..
-
2012.08.30 (목)
최승현 기자

- 깐깐한 루푸씨
- 루마니아 출신의 피아니스트 라두 루푸(67)는 1966년 미국 반 클라이번 콩쿠르와 1969년 영국 리즈 콩쿠르를 모두 석권한 뒤, 지금껏 정상에서 내려온 적이 없다. 특히 느리고 서정적인 악장에서 빛나는 광채를 건반에 투사해서 관객들의 탄성을 절로 자아내는, 음색의 마..
-
2012.08.29 (수)
김성현 기자

- "지휘자는 전투기 파일럿… 잠시만 방심해도 추락하죠"
- 단국대 음대에서 작곡을 전공한 지휘자 최희준(40)씨는 1995년 군 복무를 마칠 때까지도 진로를 놓고 고심이 많았다. 7세부터 배운 피아노, 군악대 시절 연주한 바이올린과 트롬본까지 다루는 악기는 많았지만, 모두 프로 수준은 아니었다. 그때 국내 악단의 연주회에서 보..
-
2012.08.29 (수)
김성현 기자

- 라 보엠 "태풍아 멈추어다오"
- 야외 오페라 '라 보엠'은 최고가 57만원에 이르는 티켓 가격과 정명훈 지휘, 소프라노 안젤라 게오르규<사진>의 호화 캐스팅으로 올여름 최고의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태풍으로 이 오페라는 개막도 못 한 채 두 차례나 공연이 연기될 위기에 처했다.당초 '라 보엠..
-
2012.08.29 (수)
김성현 기자

- "얍얍" 지르고 108배 하고… 배우 기본기 다지기 이렇게 힘들 줄이야
- "싸워봅시다!" 좌중을 둘러보던 '사부(師父)'가 지시했다. "얏! 얏!" 뚝뚝 끊어지는 구호와 함께 기마 자세로 앉아있던 18명의 팔과 다리가 쭉쭉 허공으로 뻗어나갔다. 곧바로 '우! 어! 스! 사! 히! 호!' 짧고 힘찬 호흡이 이어졌다.마치 무술 훈련장을 보는 듯..
-
2012.08.28 (화)
신정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