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바스키아 걸작 세 점 필립스 옥션에서 최초 공개된다
 대중에게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장 미셸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의 작품 세 점이 오는 5월 필립스(PHILLIPS) 옥션을 통해 출품된다. 세 작품은 모두 이탈리아의 저명한 컬렉터 프란체스코 펠리치(Francesco Pellizzi)가 소장한..
2024.04.09 (화) 김현 기자
박물관에서 체험하는 불피우기·채집체험… 전곡선사박물관 프로그램
 다가오는 봄, 박물관에서 캠프와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4월부터 ‘1박 2일 구석기 가족캠프’와 ‘전곡리안의 하루’를 운영한다. ..
2024.04.08 (월) 김현 기자
반세기 이상 이어진 탐구정신 엿보다… ‘Time on paper & …’
 4월 27일까지 심문섭(81)의 개인전 ‘Time on paper & …’이 중구 정동 두손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물성과 매체를 탐구하는 작가의 조형 세계를 소개하는 자리로 아크릴 드로잉, 포토, 테라코타, 판화, 조각 등 50여 점의 작업을 ..
2024.04.04 (목) 김현 기자
점과 선 안에 담긴 무한한 기억… 세비가 ‘WAY HOME: 낙타는 물길을 안다’ 개막
 작품 본연의 농축된 에너지와 생명력이 전시장에 가득하다. 봄의 햇살을 받은 생기 있는 풍경과 더불어 벽면을 가득 채운 작품에서 회화가 주는 경이로운 감각을 체감할 수 있다. ..
2024.04.03 (수) 김현 기자
문화 예술 활성화 힘쓰는 기업·지자체·기관 대상 ‘2024 문화예술 대상’ 출범
 문화 예술 활성화에 힘쓰는 기업·지자체·기관을 위해 NO.1 종합편성채널 TV CHOSUN과 조선미디어그룹 유일 아트 전문 매체 ART CHOSUN이 손을 잡고 ‘2024 문화예술 대상’을 전개한다. ..
2024.04.01 (월) 김현 기자
턴테이블 위 LP 대신 올라간 바위… 배영환 개인전 ‘So Near So Far‘
 뇌파가 예술이 될 수 있을까? 배영환(55) 개인전 ‘So Near So Far‘에서는 작가가 과거 즐겨 들었던 노래를 기타로 직접 연주하며 수집한 뇌파 데이터를 자체적인 프로그램으로 변환해 평면 작업으로 선보인다. 얼핏 보면 등고선 같기도, 위성을 통해 내려다본 지..
2024.03.29 (금) 김현 기자
오세열, 자신만의 회화적 언어로 기억 상기시킨다
 형형색색의 화면 안에 글자와 숫자 기호가 가득하다. 일정한 패턴을 형성하는 것 같아 자세히 들여다보다가도, 뜬금없이 등장한 ‘초코파이’나 작가가 오려 붙인 ‘김 포장지’가 분위기를 환기한다. 작품에 가까이 다가가면 두텁게 바른 물감을 긁어 숫자를 그려냈음을 알 수 있..
2024.03.28 (목) 김현 기자
아트 바젤 홍콩, 이제 진짜 돌아왔다
 전 세계 미술인의 시선이 홍콩으로 쏠리는 순간. 26일과 27일 양일간 열리는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홍콩 컨벤션센터(HKCEC)에서 2024 아트 바젤 홍콩(Art Basel in Hong Kong)이 30일까지 열린다. ..
2024.03.26 (화) 김현 기자
무한하게 쌓아 올린 세필로 ‘그리기’에 집중한다… 김홍주 개인전
 작품에 가까이 다가가면 수천 번 넘게 그어낸 선이 보인다. 제각기 다른 방향으로 뻗어간다. 색도, 길이도 다르다. 캔버스, 종이, 한지 등 재료를 가리지도 않는다. 김홍주는 그저 반복적인 드로잉을 통해 관람객 앞에 자신만의 감각을 펼쳐놓는다. ..
2024.03.25 (월) 김현 기자
앞으로 더 열렬하겠다는 다짐
 “한국에서도 내 작품을 좋아해 주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이번에 한국으로 이주를 결심한 건, 어떻게 보면 더 열심히 해보겠다는 다짐이기도 하지요.” ..
2024.03.22 (금) 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