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최흥식)이 올해의 음악가(Artist-in-Residence) 제도를 도입하고, 2018년 시즌 첫 음악가로 세계적인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53)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영국 런던 출신의 보스트리지는 음악에 대한 학구적인 접근과 독창적인 해..
8월 '문화가 있는 날'(매주 마지막 수요일)과 주말에는 전국에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전남 나주 도래마을에서는 지역 특화프로그램 '잊혀져가는 우리 동네 옛이야기를 찾아서–나주 도래마을 옛집'이 지역민들을 만난다. 또 경남 하동의 화개장터에서는 '다~같이 놀자! 시장한바..
"우승자를 발표하기 직전이었어요. 카메라가 하나둘 제 앞으로 모이는 거예요. '어? 설마 나인가…' 온갖 감정이 휘몰아치는데 제 이름이 불렸어요. '벙쪘다'고 할까요. 넋이 나갔죠. 시상식 끝나고 축하 인사를 받는데 그제야 살짝 눈물이 났어요."지난 6월 미국 최고(最高..
아시아 호텔아트페어 27일까지아시아 최대 규모의 호텔아트페어인'AHAF (Asia Hotel Art Fair)SEOUL 2017'이 24~2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다. 연회장에서는 김동유 작가의 전시〈사진〉가 선보이며 로비와 객실층에서는 한국화..
"새만금에 한번 가보세요. 그 앞에 서서 그곳에 세워질 도시와 그곳에서 살아갈 사람들의 삶을 상상해보세요."캐나다의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Barakatt·44)은 '새만금에 가본 적 없다'는 기자의 말을 듣자 눈을 크게 뜨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연신 "창의성이 ..
마포문화재단이 오는 9월 창립 10주년을 맞는다. 서울시 14개 기초문화재단 중구·구로구에 이어 중 세 번째로 설립된 곳이다. 이창기(58) 마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23일 오전 열린 기념 간담회에서 "클래식음악·무용은 민간이 섣불리 감당하기 장르라 공공 문화재단이 선보..
중학교 미술 교과서에 수록된 '지원의 얼굴' 등 소박한 여인상으로 널리 알려진 현대 조각의 거장 권진규(1922~1973)가 위작(僞作) 논란에 휩싸였다. 23일 서울 삼청동 PKM갤러리에서 열린 '권진규의 에센스'전(10월 14일까지)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권진규기념사..
호텔 객실에서 그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미술장터 ‘아시아 호텔 아트페어 2017’(AHAF SEOUL 2017)가 24일 개막한다. 제 16회를 맞는 'AHAF'는 올해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3일간 펼쳐진다. 2008년 일본의 뉴 오타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