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영화 거장들의 걸작 20편이 미술관에서 한 달간 상영된다.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서울관 MMCA필름앤비디오 영화관에서 볼수 있다.특별기획프로그램 '이야기의 재건' 시리즈’의 마지막 다섯 번째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작가 마르그리트 뒤라스, 패트릭 킬..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9일 취임과 함께 본격적으로 소통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도 장관은 이날 오후 세종 정부청사 문체부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열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지난 박근혜정부에서 임명된 문체부 장관들은 대부분 별도의 취임식을 갖지 않고 업무를 ..
공연예술계에 신진 창작자들 양성을 위한 각종 지원 사업이 잇따르고 있다. 공연제작사 수현재컴퍼니(대표 조재현)는 '수현재 작가 데뷔 프로그램 통통통(通通通) 시즌 2'와 함께 할 역량 있는 창작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랫폼, 창작진, 관객이 소통해 작품을 함께 ..
"사드 태풍요? 12년 전 베이징 들어가 시행착오 겪으며 쌓아온 인맥과 신뢰, 배짱으로 막아냈지요."김창일(66) 아라리오 회장은 미술계에서 '사드 불패'로 통한다. 얼어붙은 한·중 관계로 국내 화랑과 미술관들이 줄줄이 전시를 취소하고 사업을 접을 때도, 아라리오는 무..
시각 장애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43)의 새 음반을 듣다가 두 번 울컥했다. 우선 집시 바이올린과 하모니카의 이중주로 편곡한 러시아 민요 '짙은 눈(Dark Eyes)'이었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소리를 내는 하모니카는 날렵함에서는 집시 바이올린의 상대가 될 수..
앞서 두 차례 당일 무대를 취소한 뒤 가까스로 공연을 재개한 뮤지컬 '햄릿' 사태로, 업계의 병폐가 다시 한 번 드러났다는 지적이 나온다. 앞서 '햄릿'의 제작사 더길은 15일 오후 8시 공연과 17일 오후 7시 공연을 객석에 관객을 입장시킨 뒤 취소 공지를 해 논란을 ..
■인터파크 ENT부문 대표 겸 인터파크씨어터 대표 "온라인이 계속 발전하고 있다지만 모바일로 즐기는 콘서트·뮤지컬은 공연장소가 주는 만족감을 제대로 주지 못하죠." 박진영(52) 인터파크 ENT부문 대표 겸 인터파크씨어터 대표는 "전통적인 대형 공연장이 주는 보수적인 ..
앞서 두 차례 당일 무대를 취소해 구설에 오른 뮤지컬 '햄릿'이 공연을 재개했다. 18일 공연제작사 더길 관계자와 업계에 따르면 '햄릿'은 이날 오후 2시 신도림 디큐아트센터에서 예정된 공연을 진행했다. 이날 오후 6시 공연 역시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앞서 '햄릿'..
뮤지컬 '햄릿' 공연이 당일 날 또 취소가 돼 파장이 커지고 있다.17일 제작사 더길 관계자와 공연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디큐브아트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던 '햄릿' 공연이 취소됐다. 15일 공연 취소 때처럼 객석에 관객을 입장시킨 뒤 취소 공지를 했다.앞서 공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