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춘, 조윤선 등의 재판에서 진짜 피해자들의 목소리는 배제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가해자인 공무원들이 피해자로 둔갑해 사건의 본말을 흐리고 있죠."연극평론가 김미도(서울과학기술대 교수·검열백서위원회 위원장)는 3일 오후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열린 '청산과 개혁-블랙리스..
한국미술시가 감정협회·아트프라이스 2017상반기 국내 미술품 경매시장 분석 상반기 국내 미술품 경매시장의 총 거래액은 약 989억원으로 집계됐다.총 1만4027점이 경매에 올라 낙찰 9515점, 낙찰률 67.83%를 기록했다.사단법인 한국미술시가감정협회(이사장 차대영)..
김학민(55) 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 겸 단장이 총 3년 임기 중 1년을 남기고 스스로 사직서를 제출한 것이 확인됐다. 김 감독은 3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전날 문화체육관광부에 사직서를 제출했다"며 "오늘(3일)이 취임한 지 꼭 2년 째 되는 날이라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
영국 런던박물관장 등 해외 문화예술계 주요 인사들이 우리나라를 찾는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오는 10월 29일까지 해외 문화예술계 주요인사 초청사업(K-Fellowship)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세계 각국의 문화예술계 저명인사들에게 한국의 문..
자율성과 창의성이 공존하는 열린 연극제 '제8회 개판 페스티벌'이 오는 4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혜화초등학교 맞은 편 '천공의 성'과 대학로 소나무길의 '후암스테이지 1관' 두 공연장에서 1주일에 한 작품씩 동시에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참신한 소..
"클래식 음악을 친숙하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딸 양호를 위해 출연하고 싶은 마음도 컸어요. 역시 참 좋아하더라고요. 하하"1969년 21세였던 청년은 캄캄한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에서 톱을 켜며 노래한 전위적인 뮤지션이었다. 올해 한국 나이로 칠순의 '로큰롤..
지난달 초 반환이 결정된 '문정왕후 어보(御寶)'와 '현종 어보'가 2일 대통령 전용기편으로 한국 땅에 돌아온다.문화재청은 30일 "미국 워싱턴 주미 한국 대사관에서 김연수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장과 토머스 D. 호먼 미국 이민관세청 청장 직무대리가 어보 반환 절차를 마..
국립중앙박물관은 7월 1일 소강당에서 '제42회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 잔치' 시상식을 개최한다.지난 4월 24일에 열린 그리기 잔치에는 초․중‧고등학생 188명이 참가했으며 으뜸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4명과 창의상(국립중앙박물관장상) 56명의 작품 총 60점을 최종 ..
‘북한의 미술품 복원복제와 유통’ 심포지엄이 7월6일 오전 9시30분 국립고궁박물관 별관 강당에서 열린다. 지난해 ‘남북한 한국미술사 비교연구’ 전문가 세미나 결과를 바탕으로 문화재를 포함한 북의 미술품 모사·복원 역사와 유통 상황을 살핀다.‘북한의 미술품 복원·복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