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을 전공했지만 창작이 좋아 아톰을 소재로 한 커다란 그림으로 졸업 작품을 냈어요. 이걸로 이번 상까지 받았죠. 예술가의 길은 두렵고 불안합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며 꿈을 펼쳐야겠단 확신을 얻었어요. 훌륭한 작가도 많은데 제게 이 상을 주신 만큼 더욱 겸..
국립중앙박물관은 8월 21일부터 어린이박물관 야외공간을 새로이 단장하여 개장한다. 네임리스건축의 설계로 조성된 야외공간은 구상단계부터 어린이들과의 워크숍으로 얻어진 생각과 의견을 반영하여 만들어졌다. 현재의 땅을 들어 올려 과거의 땅을 만난다는 개념을 기초로 세부적인 ..
"남북한 연주자가 하나 되는, 말 그대로 원 코리아 오케스트라가 생긴다면 다른 걸 포기하더라도 맡고 싶어요. 한국인으로서 가장 우선적인 일은 우리나라 문제죠."지휘자인 정명훈(64) 전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평소 꿈 꿔오던 남북한 연합 오케스트라에 대한 꿈을 다시 한 번 ..
명성황후(1851~1895) 초상이라는 그림이 나왔다.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다보성고미술·다보성갤러리에서 김종춘 관장(한국고미술협회장)이 14일 공개했다.김 관장은 “명성황후 초상이 확실하다”면서도 진위를 둘러싼 시비와 검증은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이 그림의 제목을..
무용계에 스타 부부가 탄생한다. 비보이 하휘동(38)과 현대무용수 겸 안무가 최수진(32)이다.14일 무용계 등에 따르면 하휘동과 최수진은 올해 안에 결혼식을 올린다. 최근 양가는 상견례를 마쳤다. 결혼 날짜와 식장은 정해지지 않았다. 하휘동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등을 ..
기라성 같은 피아니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피아노 축제가 펼쳐진다.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정재훈)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경기 수원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소극장에서 '피스 & 피아노 페스티벌'을 연다. 단일악기 전문 페스티벌로 격년으로 선보이는 이 축제의..
린덴바움페스티벌오케스트라와 청춘합창단이 오는 11~12일 경기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과 DMZ 캠프그리브스에서 '2017 린덴바움 페스티벌'을 펼친다. 음악을 통한 화합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연주회다. 10대부터 8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연주자가 모인다. 린덴..
서울 통의동 대림미술관은 '서울에 있는 셀비 친구들이 미술관에서 파티를 한대요!’ 라는 주제로 오는 12일 낮 부터 밤까지 '여름 파티'를 펼친다. '2017 대림미술관 SEASON PARTY #더썸머하우스'로 미술관에서 DJING이 울려 퍼진다. 독특한 방식으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