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배우 린아(34)와 배우 장승조(37) 부부가 올해 부모가 된다.15일 공연업계에 따르면 린아는 최근 임신을 했다. 두 부분은 첫 아이 임신을 확인하고 기뻐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2011년 뮤지컬 '늑대의 유혹'에서 만난 두 사람은 2014년 결혼했다. 린아는 ..
매년 고미술품 경매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고미술 온라인 오픈 마켓'이 등장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고미술품 경매시장은 서울옥션·K옥션 양대 경매사와 함께 고미술 전문 마이아트·아이옥션 칸옥션이 경쟁적으로 경매를 열고 있다. 메인 경매와 온라인 경매에 빠지지 않..
1978년 4월14일 세종문화회관의 준공식 이후 개관작 '위대한 전진'이 공연됐다. 김희조 작곡, 박만규 구성, 이기하 연출의 종합무대로 참여한 사람은 무려 1000여명에 달했다. 손숙, 강부자 등이 출연했고 시립교향악단 등이 참여했다. 이후 약 80일간 계속된 개관기념..
"미국의 축제도 가평 자라섬을 보고 배워야 한다(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 NPR 기고문)." "세계 70여 개 축제를 다녔다. 그중 가평 자라섬이 최고였다(프랑스 축제 '재즈 술레 포미에' 총감독 드니르바)."세계적 음악 축제인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의 고장 경기 ..
반도네오니스트 겸 작곡가인 고상지가 오는 2월10일과 3월17일 서울 망원동 벨로주에서 소극장 콘서트를 연다. 콘서트는 날짜별로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이달 초 단독 콘서트도 연 고상지는 이번에 반도네온 연주자로서 역할에서 한발자국 물러나 연출자로서 공연을 기획하고 있..
■국립현대미술관 '2018 전시 라인업' 발표“2년간 조직개편 성공 안착 국제 경쟁력 강화” 국내 처음 '마르셀 뒤샹'등 해외 거장전 눈길 "더 일하고 싶다. 가능하다면 연임에 도전할 생각이다." 바르토메우 마리 국립현대미술관 관장이 “해외 유수 미술관은 성공적 성과를..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가 북미 진출의 청신호를 켰다. 10일 소속사 스톰프뮤직에 따르면 김봄소리는 미국 기반의 클래식 에이전시인 커쉬바움 어소시에이트(kirshbaum associates)와 북미 매니지먼트를 체결했다. 이 회사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겸 지휘자 핀커스..
오늘 하루 '테이트명작전' 반값 이벤트오는 2월 4일까지 서울 송파구 소마미술관에서 연장 전시하는 '영국국립미술관 테이트명작전―NUDE'가 11일 하루 입장료 특가 할인 이벤트를 마련한다. 티켓몬스터(www.ticketmonster.co.kr) 전시 코너에 들어가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