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팝 싱어송라이터 닐 다이아몬드(77· 사진)가 파킨슨병 진단을 받고 공연 투어 중단을 선언했다. 그는 23일 병을 앓고 있음을 알리고 오는 3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열 예정이었던 공연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50년간 대중 앞에서 노래할 수 있었던 것을 영..
【서울=뉴시스】 이재훈·김성진 통일부 공동취재단 = 북한 삼지연 관현악단의 서울 공연지로 남산에 위치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이 유력하게 떠오르고 있다.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 단장 등 북한 예술단 파견 사전점검단 7명은 22일 국립극장과 인근의 장충체육관 그리고 잠실 실내..
뮤지컬 배우 홍광호〈사진 왼쪽〉와 전미도〈오른쪽〉가 22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녀 주연상을 받았다. 홍광호는'시라노', 전미도는 '어쩌면 해피엔딩'으로 수상했다. 대상은 '벤허', 작품상은 ..
관객들은 캐스팅을 공연 선택 첫 번째 기준으로 삼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공연 전문 웹진 플레이디비(www.playdb.co.kr)가 새해를 맞아 이용관객 102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34.2%가 캐스팅을 우선 기준으로 삼고 공연을 선택한다는 ..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 제작사가 공연장이 피해보상을 미루고 있다고 주장했다.'그 여름, 동물원' 제작사 ㈜더그룹은 19일 "공연장 관리 소홀로 발생한 사고로 제작사에 피해를 입힌 한전아트센터가 사고 발생으로부터 2개월이 지난 아직까지도 뚜렷한 이유 없이 피해보상을 ..
2018 평창 동계 올림픽(2월 9~25일)·패럴림픽(3월 9~18일)을 20여일 앞두고 문화올림픽이 한창이다. 다양한 장르와 형식의 문화 행사가 잇따라 열리며 올림픽 분위기 조성에 한몫하고 있다. 88 서울올림픽 당시 진행된 문화행사가 짧은 시간에 발전된 대한민국을 ..
멍석 깔아주지 않아도 혼자 알아서 어디선가 춤과 노래를 하고 있을 것 같은 남자. 자신이 만든 트로트곡 제목 '인생은 짜라짜~'를 유행어로 만들고 자기 소셜 미디어에 '#자기애'라 적어놓는 남자. 지금껏 듣도 보도 못한 캐릭터의 등장에 사람들이 들썩들썩댄다. 한 달 전..
공연시장에서 30대 여성이 여전히 큰 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국내 최대 티켓예매 사이트 인터파크(대표 박진영)가 2017년 인터파크에서 공연 티켓을 구매한 164만822명을 분석한 결과 여성 예매자 중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34.3%로 가장 ..
남북이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맞아 140명 규모의 예술단을 파견하기로 합의하면서 예술단 규모와 연주곡목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15일 남북 실무접촉 이후 발표된 남북 공동보도문에 언급된 예술단체 이름은 '삼지연 관현악단'이다. 이날 실무 접촉 테이블에 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