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이 큐레이션 '소더비 이브닝 경매'28점중 25점 낙찰 약193억치 팔려 지난 3일 홍콩에서 열린 소더비 경매에서 장 미셸 바스키아(1960~1988)의 1983년 '보병(Infantry)'이 4668만홍콩달러(약 66억4200만원)에 낙찰됐다. 빅뱅 탑이 소더비 초빙..
■'2016 마니프 메세나' 회장 취임미술애호가에서 문화예술 사회공헌 앞장군포 회사 빌딩에 창작스튜디오·갤러리 오픈 "기쁨과 명예가 있으면 돈을 씁니다. 제일 먼저 그림이 주는 기쁨을 느껴야 합니다. 강요할수는 없어요." 이홍기 (주)골드라인 그룹 회장의 '미술 사랑'이..
“발레에서 테크닉 등 기본기도 중요하죠. 근데 제가 가장 내공을 쌓으려고 하고, 신경을 쓰는 부분은 ‘캐릭터의 감정선’이에요.” 지난 5월 ‘무용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통하는 ‘브누아 드 라 당스’에서 최고 남자 무용수상을 받은 김기민(24·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 수석..
'2016마니프서울국제아트페어' 中작가 10명과 내한판진시 4만여평 문화예술특구 '광샤 예술촌' 건립中전역 선발100명 작가에 작업실 숙소 무상 제공"이젠 작품 판매 유통·국제 전시 교류 필요성" 절감 "예술가들에게 작업실을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전시 활동과 작품 유통 ..
# 지난 27일 예술의전당 선 예매를 통해 빈체로 주최로 12월 내한하는 마리스 얀손스 & 독일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의 티켓을 예매하려던 A씨는 깜짝 놀랐다. 최대 30만원가량 하던 2층의 일부 로열석이 약 12배 가량 낮은 2만5000원이었던 것이다. A씨는 엄청난 이..
“한국에는 재능이 있는 음악가들이 많죠. 각 가정의 아이마다 피아노를 배우고 음악을 공부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20세기 3대 테너’로 통하는 플라시도 도밍고(75)는 30일 오후 서울 광장동 W호텔에서 열린 6번째 내한공연 기념 기자회견에서 “한국은 몇 번을 다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는 '예술인 복지법'을 위반해 예술인에게 불공정행위를 저지른 사업주에게 처음으로 시정조치 명령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문체부에 따르면 이번에 시정초지 명령을 받은 연극 기획자 ㄱ씨는 예술인 6인에게 출연료를 미지급했다. 이들은 3개월간 ㄱ씨..
"세상의 아버지들은 누구나 다 잘살고 싶어한다. 좋은 직장에 다니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고, 자식들 공부를 많이 시키고 싶고, 넓은 집에서 살고 싶다. 그러나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인생이다. 그래서 아버지들은 늘 실패의 삶을 산다. 늘 결핍의 삶을 살다가 죽는 존재가..
한국전통음악 해외진출의 등용문으로 통하는 '2016 저니투코리안뮤직(Journey to Korean Music)'이 10월 3~8일 서울·강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가 주관한다. 전통음악 분야 권위 있는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