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은 오는 24~27일 남산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2016 최강 애니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 한해 세계 최고 영화제에서 주목받았던 단편 애니메이션 81편, 장편 애니메이션 3편 등 23개국 총 84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
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박인자)는 '제4회 아름다운 무용인상' 수상자로 김화숙 원광대학교 무용과 명예교수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명예교수는 40여 년 동안 한국적 정서를 바탕으로 역사성과 사회성이 강한 90여 편의 작품을 발표하며 한국 현대무용의 토착화와 다양..
■국립극장 '트로이의 여인들' 무대 연출로 내한 "25년만에 온 한국, 창극은 첫 작업 특별한 감정" 그래픽디자이너로 일하다 오페라 본후 인생 전환LA UCLA 서 후학 양성 "디자인보다 인간애 강조" 국립극장(극장장 안호상) 국립창극단 신작 창극 ‘트로이의 여인들’(..
국립극장이 김상덕 국립무용단 예술감독 임명과정에 '최순실 게이트' 관련 의혹으로 사임한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의혹에 해명하고 나섰다. 국립극장은 11일 "김상덕 씨의 예술감독 임명 과정에 김종 전 차관 등의 영향력 행사는 없었다"고 밝혔다...
82세를 일기로 10일(현지시간) 별세한 캐나다 싱어송라이터 레너드 코언은 '음유시인'으로 통했다. 올해 노벨문학상을 받은 밥 딜런과 함께 팝 신에서 매년 이 상의 유력한 후보였다. 코언은 딜런과 함께 더불어 20세기 영미권 시와 관련한 여러 서적에서 자주 언급된 대..
■ 27일 홍콩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개최총 123점 출품…500평 대형 연회장에 전시 서울옥션이 250억원치 작품을 들고 홍콩으로 간다. 오는 27일 오후 6시(홍콩현지시간)홍콩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제 20회 홍콩 경매를 개최한다. 단색화와 고미술품등 총 123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