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적인 기운을 물씬 품은 채 격정적으로 다채로운 표정을 짓는 듯한 쇼팽 발라드 1번이 흘러갔다. 쇼팽 콩쿠르 최초 한국인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조성진(22)이 16일 오전 혜화동 JCC아트센터에서 들려준 쇼팽 발라드 1번에는 “제안하고, 가정하고, 넌지시 말을 건네고,..
이당 김은호(1892~1979)컬렉션이 온라인 경매에 나와 눈길을 끌고있다. 1929년 이당이 북경 여행때 당시 최고 인기배우 매란방 공연을 보고 강렬한 인상을 받아 그렸다는 '매란방'이 시작가 1억원에 경매에 나왔다. 이 경매는 서울옥션 자회사, 온라인 옥션 하우스..
지난 1일 프랑스 파리에서 102세를 일기로 타계한 한국 추상회화의 선구자 한묵(본명 한백유) 화백의 유해 안장식이 오는 20일 오전 11시 30분 충남 천안시 국립 망향의 동산 장지에서 열린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7시 30부터 서울 삼청로 현대화랑내에 있는 ‘두..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나는 17일 수험표는 다기능 할인 티켓으로 돌변한다. 공부하느라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각종 혜택을 누리며 귀한 대접을 받을 시간이다. 특히 공연계는 '미래의 관객'을 위해 최대 50% 안팎의 할인을 준비했다. 우선 국공립극장..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이 오는 29일 오전 11시 130석 규모의 전통 한옥 형태의 소극장 풍류사랑방에서 종이문화재단의 노영혜 이사장의 삶과 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MC 박정숙이 진행하는 국악콘서트 '다담(茶談)'의 하나다. 노 이사장은 30년째 한국의 종이..
이우환 화백의 대표작인 '점으로부터'와 '선으로부터'를 40여점 위조해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런 혐의로 화가 박모(56)씨와 유통책 김모(58)씨 등 3명을 구속했다고 15일 밝혔다.이들은 이 화백 그림 55점을 위조한 혐의로..
오페라 애호가인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83·사진) 미국 대법관이 오페라 가수로 공식 데뷔했다.미국 CBS 등에 따르면 긴즈버그 대법관은 12일(현지 시각) 워싱턴 DC 존 F 케네디센터에 오른 오페라 '연대의 딸'에 조연 크라켄토프 공작부인 역으로 출연했다. 크라켄토프 ..
최근 여직원 성희롱과 인사 전횡 등에 대한 의혹이 제기된 김형태(50)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이 해임됐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14일 밝혔다. 신임 사장이 선임될 때까지는 유은상 사무국장의 직무대행 체제로 재단이 운영된다. 조윤선 문체부 장관은 "앞으로 성추행 등 불미스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