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애호가인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83·사진) 미국 대법관이 오페라 가수로 공식 데뷔했다.미국 CBS 등에 따르면 긴즈버그 대법관은 12일(현지 시각) 워싱턴 DC 존 F 케네디센터에 오른 오페라 '연대의 딸'에 조연 크라켄토프 공작부인 역으로 출연했다. 크라켄토프 ..
최근 여직원 성희롱과 인사 전횡 등에 대한 의혹이 제기된 김형태(50)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이 해임됐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14일 밝혔다. 신임 사장이 선임될 때까지는 유은상 사무국장의 직무대행 체제로 재단이 운영된다. 조윤선 문체부 장관은 "앞으로 성추행 등 불미스러..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오는 24~27일 남산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2016 최강 애니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 한해 세계 최고 영화제에서 주목받았던 단편 애니메이션 81편, 장편 애니메이션 3편 등 23개국 총 84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
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박인자)는 '제4회 아름다운 무용인상' 수상자로 김화숙 원광대학교 무용과 명예교수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명예교수는 40여 년 동안 한국적 정서를 바탕으로 역사성과 사회성이 강한 90여 편의 작품을 발표하며 한국 현대무용의 토착화와 다양..
■국립극장 '트로이의 여인들' 무대 연출로 내한 "25년만에 온 한국, 창극은 첫 작업 특별한 감정" 그래픽디자이너로 일하다 오페라 본후 인생 전환LA UCLA 서 후학 양성 "디자인보다 인간애 강조" 국립극장(극장장 안호상) 국립창극단 신작 창극 ‘트로이의 여인들’(..
국립극장이 김상덕 국립무용단 예술감독 임명과정에 '최순실 게이트' 관련 의혹으로 사임한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의혹에 해명하고 나섰다. 국립극장은 11일 "김상덕 씨의 예술감독 임명 과정에 김종 전 차관 등의 영향력 행사는 없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