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경계 너머 본능적인 상상 놀이
 예술의 분야와 영역을 규정짓지 않고, 작품을 있는 그대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한국화, 섬유예술, 일러스트, 도예 등 다채로운 분야의 작가 5인이 모여 경계를 벗어나 예술의 유희적 속성을 드러내는 전시를 마련했다...
2018.08.06 (월) 아트조선
시대에 맞선 여성주의 미술가, 윤석남
해움미술관 2018년 세 번째 기획전으로, 대표적인 여성주의 미술가로서 입장과 역할을 수행해온 윤석남 작가를 초대했다. 이번 전시에는 바리데기를 주제로 한 대형설치작 <블루룸>을 비롯해 드로잉 작품 10여점과 한지 위에 채색화로 그린 <자화상> 신작..
2018.08.02 (목) 아트조선
현대미술과 생명공학기술의 만남 ‘바이오아트’
생명공학기술에 예술적인 상상력을 더해 독특한 테마의 미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대전비엔날레 2018’이 대전시립미술관, 대전창작센터 등에서 열리고 있다.예술과 과학의 결합의 장을 지속적으로 주선해 온 대전시립미술관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10개국 작가 20여 명..
2018.08.01 (수) 아트조선
최소한으로 드러내거나 최대한으로 숨기거나
수묵화란 최소한의 드러냄이자 최대한의 숨김의 예술이다. 수묵화가 강선학의 작업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여백이다. 이는 시각적으로 비어있음을 나타내지만 구름이나 안개, 또는 두 공간을 잇거나 떼어놓기도 하는 매개 역할을 하기도 한다.여백은 상상의 여지를 주거나 존..
2018.07.30 (월) 아트조선
점이 빚어내는 무한의 공간 속으로
윤경미 작가의 작품은 종횡으로 배치된 수많은 점으로 이뤄져 있다. 숱한 점들이 하나의 층을 이루고 느슨한 통일감의 형상들과 그들의 미미한 움직임이 나머지 하나의 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규칙적인 점들과 그리드적 구조를 통해 변하지 않는 진리와 질서의 세계를 그리고자 ..
2018.07.26 (목) 아트조선
수묵화가 이규석의 인간에 대한 조형적 관심
“시간이 날 때마다 나는 사람들의 사진을 들여다보거나 모델들을 찾아다닌다. 우연히 마약 중독자들의 체포 직후 사진을 보았다. 그들의 민낯은 처참했다. 녹아내린 얼굴, 풀려버린 근육, 눈빛은 초점을 잃은 채 어슴푸레한 광채를 가지고 있었다. 늘 그래 왔듯, 여지없이 그들..
2018.07.24 (화) 아트조선
15人15色 현대미술 한자리에
강관욱, 고정수, 김구림, 윤영자, 이두식, 조부수 등 현대미술 대가들의 작품을 한데 볼 수 있는 전시가 마련돼 미술애호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흔히 접하기 어려웠던 유명 작가들의 회화, 조각 등 다채로운 작품 22점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2018.07.23 (월) 아트조선
낯설기도 유쾌하기도… 폴란드 현대미술 일면 엿보기
폴란드 출신 페인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막신 마시요브스키(Marcin Maciejowski)는 독자적인 감각과 해석으로 새로운 리얼리티를 만들어내며, 대중매체에서 따온 이미지나 작가가 직접 찍은 사진을 캔버스로 옮긴다. 막신 마시요브스키의 국내 첫 개인전 <Reph..
2018.07.19 (목) 아트조선
한여름 밤 꿈같은 몽환에 빠지다
밤하늘을 비행하며 꿈꾸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을 선사하는 전시가 마련됐다. 서양화가 윤은숙(울산민족미술인협회 회장) 초대전 <한여름 밤의 기행>은 그의 열네 번째 개인전으로, 연작 <고요한 수다>와 <소행성>을 비롯해 <바람을 부르는..
2018.07.19 (목) 아트조선
보는 그림? 읽는 그림! ‘글자풍경’展
글자인지 그림인지 모를 독특한 화법으로 한국적인 팝아트를 전개하는 홍인숙 작가가 7년 만에 개인전을 가진다.
2018.07.11 (수) 아트조선 윤다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