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박현주 기자= 추정가 3억5000만원짜리 삼국유사 목판본이 결국 도난품으로 확인됐다. 21일 문화재청은 문화재위원회 전문위원들이 코베이에 출품된 ‘삼국유사 권2 기이편’을 감정한 결과, "도난품으로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영인본과 목판본을 비교 분석..
언어의 한계에 도전하는 개념미술가 이태량의 '존재와 사고-내부로부터의 경계'전이 중국 상하이 윤아르떼 갤러리에서 열린다. '존재와 사고'전은 상하이 윤아르테 갤러리의 2016년 첫 전시로 오는 23일부터 2월 19일까지 열린다. 이태량 작가의 신작 12점과 구작 8점을 ..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이끄는 유시어터가 소극장 공연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2016 유시어터 페스티벌'이 올해도 열린다. 실험적이거나 학구적인 창작을 시도한 단체에게 대관료를 1일 1만원으로 책정, 그 외 대관료를 전액 지원하는 유시어터의 기획 프로젝트다...
지난해 1년 동안 뮤지컬에서 대중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는 류정한, 조정은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두 사람은 국내 최대 티켓예매 사이트 인터파크가 작년 한 해 동안 최고의 티켓파워를 보여준 작품과 인물을 가리는 '2015년 골든티켓어워즈'에서 뮤지컬 남자..
【서울=뉴시스】박현주 기자= 단색화가 하종현 화백(81)의 작품이 도난당했다. 18일 하종현 화백은 "최근 경기 일산 작업실에 있던 작품 2점이 없어져 경찰이 수사중"이라고 말했다. 하 화백은 액자를 버리고 캔버스 천을 잘라 두루마리로 가져간 것같다"면서 "70~80년..
비디오 아트 선구자인 백남준(1932 ~2006)의 10주기를 맞아 서울 창신동 생가터에 백남준기념관이 문을 연다. 김홍희 서울시립미술관장은 18일 기자 간담회에서 "서울시가 최근 백남준이 유년 시절을 보낸 집터를 매입했고, 백남준 탄생일인 7월 20일에 맞춰 이곳에 기..
【서울=뉴시스】박현주 기자= 원로 조각가 조성묵씨가 18일 강남 삼성서울병원에서 별세했다. 향년 76. 유족에 따르면 "지난 10여년전부터 폐에 이상이와 병원에서 치료받아왔다"며 "지난해 병원에 입원해 폐기종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조성묵 작가는 1990년대 후반에 ..
"민화가 재현이라는 작업인식 틀에서 나와 오늘의 일상 속에 녹아들고 동시에 미술의 한 장르로서 자리매김해야 하지요. 이번 전시는 저의 민화그리기 40년 결산이자 민화가 현대에 어떻게 녹아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마련한 장이기도 합니다." 민화 작가 이정옥 작가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