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이승엽 세종문화회관 사장 = 10개월 전에 저는 세종문화회관이 예술의 명소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 저는 이 핵심 방향을 잊은 적이 없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내외부에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이 노력의 결실로 일단 새해에 시즌제를 내놓습니다..
롯데그룹의 경영권 분쟁으로 불투명하던 부산시의 부산오페라하우스 건립계획이 다시 파란불이 켜졌다. 부산시는 롯데그룹이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진흥과 세계적 수준의 부산오페라하우스 건립을 위해 올해 부산시 문화진흥기금 300억원을 계획대로 출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로써 롯..
앙코르 연주가 끝나자 정명훈(62) 서울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은 지휘봉을 지휘대 위에 내려놓았다. 그러곤 자리에서 일어선 단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었다. 몇몇 단원은 왈칵 터지는 울음을 감추지 못했고, 일부는 얼굴을 감쌌다. 제1바이올린부터 관악기 파트를 거쳐 제2바이..
"지난 1년간 너무나 모욕(insult)을 많이 당했기에 오히려 고마운 심정입니다. 결정은 오히려 쉬웠어요."29일 예술감독 사임 의사를 밝힌 지휘자 정명훈(62) 서울시향 예술감독은 이날 저녁 서울 종로구 수송동의 이탈리아 식당에서 열린 시향 송년회 자리에서 이렇게 말..
【서울=뉴시스】 박현주기자=국내 미술시장이 하락세를 벗고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는 ‘2015년도 미술시장실태조사’를 통해 2014년 국내 미술시장규모는 전년대비 7.6% 증가한 349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거래작품수는 ..
탤런트 유재명(42)이 12세 연하 연극배우와 3년째 사귀고 있다. 28일 소속사 관계자는 "유재명이 교제 중인 것은 맞다"며 "아직 결혼을 이야기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고 말했다. 이날 유재명은 매체 인터뷰를 통해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 "나이가 많이 들어서 (결..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정명훈 예술감독과의 재계약을 보류하고 내년 이사회에서 다시 결정하기로 했다.
서울시향은 28일 오전 서울 세종로 세종문화회관 4층 회의실에서 제46차 정기 이사회를 열고 '예술감독 추천 및 재계약 체결안'을 심의해 정 감독에 대한 재임명을 포함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