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따로 또 같이 볼수 있는 전시가 예술의전당과 DDP에서 열리고 있다.취향에 맞게 골라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중이다.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은 1층~3층까지 희귀전시가 한창이다. 샤갈·달리·뷔페를 시작으로 2층에 '로이터 사진전', 3층 '앤서니 브라..
14일 검찰에 출석한 정명훈 전 서울시향 예술감독의 발언이 일부 매체를 통해 왜곡 전달된 것과 관련, 정 전 감독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지평이 진화에 나섰다. 지평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일부 언론이 정명훈 지휘자가 인터뷰를 통해 '직원들의 말을 믿었는데 그 말이 ..
정명훈(63·사진) 전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14일 서울중앙지검에 출두해 조사를 받았다. 지난 3월 박현정(54) 전 서울시향 대표가 정 전 감독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지 4개월 만이다.정 전 감독은 이날 오전 검찰 조사에 앞서 소감을 밝혔다. "거의 10년 동안 같..
정명훈 전 서울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이 고소인과 피고소인 신분으로 14일 검찰에 출석했다. 1년6개월 간 꼬여온 '서울시향 사태'의 실마리가 풀릴 지 관심을 끈다. 정 전 감독은 검찰과 경찰 조사를 위해 지난해 12월 서울시향 예술감독직을 내려놓은 지 약 7개월 만에 입..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과 영재교육원 재학생 10명이 '2016 시칠리아 국제 발레콩쿠르'에 대거 입상했다. 한예종에 따르면, 6~10일 시칠리아에서 열린 이 콩쿠르의 시니어 부문 남녀 부문에서 김석주(19·실기과 1년) 군과 박하은(19·실기과 1년)양이 각각 1등 없..
가수 서태지(44)가 자신의 노래를 엮은 주크박스 뮤지컬 '페스트' 관람을 위해 1년 만에 공개석상에 등장한다. '페스트' 제작사 스포트라이트에 따르면 서태지는 27일 서울 역삼동 LG아트센터를 찾아 '페스트'를 관람한다. VIP를 초대하는 자리로 서태지는 관람에 앞서..
2016광주비엔날레 개막이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해외 작품 운송 등 설치 작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 13일 광주비엔날레 재단에 따르면 오는 9월2일 개막하는 2016광주비엔날레가 14일을 기점으로 50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작품 운송이 시작됐으며 이달 말에는 ..
검찰과 경찰 출석을 앞둔 정명훈(63) 전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1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지난해 말 서울시향 예술감독 직을 내려놓고 한국을 떠난 지 약 7개월 만이다. 위아래 흰색으로 옷을 차려 입은 정 전 감독은 대기하고 있던 기자들이 질문을 쏟아내자..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에서 다채로운 전통공연이 잇따라 펼쳐진다. 전통문화관은 16일 오후 3시 서석당에서 민요 공연, 17일 같은시간 솟을대문 앞에서 사물놀이, 풍물판굿을 공연한다고 13일 밝혔다. 주말에 펼쳐지는 전통공연 첫 무대는 젊은 국악인 임현빈 명창이 '젊은 예..
지난 2014년 서울시향 사무국 직원 17명이 박현정 전 대표이사가 폭언과 성추행, 인사전횡 등을 일삼았다며 호소문을 내고 퇴진을 요구한 이후 벌어진 '서울시향 사태'에 대한 검찰·경찰의 조사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13일 오전 입국한 정명훈 전 서울시향 예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