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작(僞作) 논란'에 휩싸인 이우환(80·사진) 화백이 29일 경찰에 출석해 "전부 내가 그린 진품이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경찰은 "작가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국과수와 민간 감정기관의 안목 감정 및 과학 감정도 위작 판단의 중요한 요소"라며 "위작이라고 확신하고 ..
극작가 겸 연출가 오세혁(35)은 대학로의 블루칩으로 통한다. 공연 게릴라로 불리는 그는 극작, 각색, 연출을 오가며 경계를 허문다. 코미디·사회극·고전부터 연극·뮤지컬·판소리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다. 올해만 해도 연극 '늙은 소년들의 왕국', '보도지침' '헨리 4세..
테너 강요셉(38)이 '2016 오스트리아 음악극장 시상식'에서 아시아인으로는 처음 남우주연상을 차지했다. 소속사 아트앤아티스트에 따르면 강요셉은 27일(현지시간) 비엔나 로나허 극장에서 열린 이 시상식에서 2014년 그라츠 오페라극장에서 공연한 로시니 오페라 '윌리엄..
미술전문가들이 뽑은 '한국 추상미술의 역사' 발간 '추상 미술 기여 인물'은 박명자 현대화랑 사장 2위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7월5일부터 아카이브기획전 '한국 추상미술'은 40년전에서 더 나아가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1970년대 추상미술을 주도한 김환기 박서보 이우환..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은 29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친다. 이날 과천관, 서울관의 모든 전시는 무료로 볼수 있다. ◇서울관= '망상지구'전의 연계행사인 '파라노이아 극장: 망상력 검출 실험실'이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멀..
데뷔 앨범 '15' 국내 발매'쯔위보다 예쁜' 미모 화제 지난달 '대만의 첼로 요정' 오우양나나(16)의 데뷔 앨범 '15'가 국내 발매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인터넷이 후끈 달아올랐다. 같은 대만 출신의 비슷한 또래이자 역시 미모로 이름난 그룹 '트와이스' 멤버 쯔위(1..
지난 25일 일본 센다이에서 열린 제6회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피아니스트 김현정(24)이 1위를, 신창용(21)이 5위를 차지했다. 3주 전인 지난 4일 먼저 열린 바이올린 부문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25)이 1위에 올랐다.이 콩쿠르는 센다이 ..
미국 사진가 빌 커닝햄(87·사진)이 25일(현지 시각) 지병으로 숨졌다. 커닝햄은 수십 년 동안 미국 뉴욕에서 사람들의 옷차림새를 사진으로 담아내며 명성을 얻었다. 뉴욕타임스(NYT)는 이날 "커닝햄이 맨해튼에서 파란 재킷을 입고 카메라 가방을 둘러멘 채 자전거를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