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T 수석무용수…'한국 발레 꿈나무'발굴YAGP '한국 마스터 클래스' 개최 화제"학생들 덕분에 '발레사랑'새삼 깨달아" "'유스아메리카 그랑프리 한국 마스터 클래스'는 제 은퇴 계획의 하나는 아니에요. 하고 싶은 일을 하는데 은퇴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
서울시립미술관은 백남준(1932~2006) 작가의 탄생일인 20일 오후 5시30분 종로구 창신동 백남준기념관 부지에서 기념관 조성사업의 발대식 '헬로우 백남준'을 개최한다. 백남준기념관 조성 사업은 서울시가 지난 10월 창신·숭인 지역 주민들의 건의에 따라 작가의 집터..
일본 도쿄 우에노(上野) 공원에 있는 국립서양미술관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됐다.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제40회 세계유산위원회는 17일(현지 시각) 도쿄 국립서양미술관, 프랑스 롱샹 순례자 성당 등 전 세계 7개국에 있는 건물 17건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했..
국립현대미술관은 오는 27일 ‘문화가 있는 날’ 과천관과 서울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과천관에서는 이날 오전 11시 야외조각공원에서 ‘미술관의 여름을 즐기는 방법’을 연다. 이를 위해 야외조각공원에 마련된 카라반에서 드로잉 키트를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미술관..
오르가니스트 송지훈(31)이 이달 6~16일 열린 '제20회 국제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콩쿠르'의 오르간부문에서 한국인 최초로 입상했다. '음악의 아버지' 바흐의 도시인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진행되는 국제 바흐 콩쿠르는 1950년 첫회가 열렸다. 1965년 제네바 국제 ..
■ 뮤지컬 시장 달구는 가수출신 배우가창력으로 무장 '제2 옥주현 김준수'송주희 제이민 아이비 린아도 성장세 뮤지컬시장은 가수 출신들의 활약이 빛나고 있다. 노래는 기본, 춤과 미모로 무대를 장악한다. 해를 거듭할수록 연기력 상승으로 '티켓 파워'중심에 서있다. 그룹 ..
무대 위 홀로 빛나는 것도 좋지만 투 톱일 때 든든하다. 두명의 배우로 같은 공연이지만 확연히 다른 무대로 펼쳐진다. 이번주는 한 공연 두명의 인기 배우들이 번갈아 공연하는 무대가 잇따른다. 좋아하는 배우의 공연을 보면 금상첨화겠지만, 아니어도 공연은 공연이다. 보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