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이어진, '독일 클링엔탈 국제 반도네온 콩쿠르' 2위
반도네온 연주자 이어진(37)이 지난 8일 독일 뮌헨 인근 클링엔탈에서 열린 '제 52회 독일 클링엔탈 국제 반도네온 콩쿠르'에서 솔로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이 경연에서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천사의 죽음'(La muerte del angel)과 '아디오스 노니노'를..
2015.05.15 (금) 뉴시스
아쟁의 매력 속으로…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 소속 3개 연주단의 아쟁 연주자가 모여 꾸미는 색다른 연주회가 5월 넷째 주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무대에 오른다. 전통춤과 어울리는 즉흥 합주, 중견 무용가의 민속무용과 인묵스님의 범패 이야기 무대도 마련된다. 정통 국악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
2015.05.15 (금) 뉴시스
눈가 주름까지 보이는 70억 화소 그림입니다
한국학중앙연구원이 소장한 '이충원 호성공신화상'〈사진〉. 17세기 초반 대표적인 공신 초상화인 이 그림을 이젠 방 안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컴퓨터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화면을 확대하면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작은 점, 자글자글한 주름, 그림이 그려진 비단의 질감까..
2015.05.15 (금) 정유진 기자
카이 "성악발성, 장점 살렸죠"…뮤지컬 '팬텀'
류정한·박효신 사이서도 존재감 뚜렷뮤지컬 '아리랑'서 시대가 만든 악역 연기 뮤지컬배우 겸 팝페라가수 카이(34·정기열)의 기세가 무섭다. 특히 첫 타이틀롤을 맡은 뮤지컬 '팬텀'은 그의 경력에 방점을 찍을 작품이다. 상반기 최대 화제작이다. 함께 타이틀롤을 맡은 ..
2015.05.14 (목) 뉴시스
[삼시세평(三視世評)] 거침없는 여인네들 '色談'에 궁둥이가 들썩이는구려
512석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이 관객으로 가득 찼다. 뜻밖에도 창극(唱劇)이다! "옹녀 문안이오~" 절을 올린 '거만한' 여인이 초장부터 관객들 웃음보를 쥐락펴락한다. "열다섯에 얻은 서방 첫날밤 잠자리에 서리 맞은 돌배처럼 냉병 얻어서 죽고, 열일곱에 얻은 장서방은 초..
2015.05.14 (목) 김윤덕 기자
[문화 소식] 15일, 국악 이야기 콘서트 '세종음악기행' 외
15일, 국악 이야기 콘서트 '세종음악기행'세종문화회관은 15일 오후 7시 30분 대극장에서 국악 이야기 콘서트 '세종음악기행'을 공연한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이 세종이 창안한 악보로만 전해지는 '만전춘' '잡처용' '발상' 등을 복원 연주하고, 세종 연구자 박현모 교수..
2015.05.14 (목)
네이버 인기 웹툰 ‘신과 함께_저승 편’, 7월 무대에서 만난다
서울예술단은 오는 7월 창작 가무극 ‘신과 함께_저승 편’을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선보인다. ‘신과 함께_저승 편’은 동명의 코믹 웹툰을 원작으로 한 창작 가무극으로 평범한 대한민국 40대 남자가 죽은 후 49일간 7개의 저승을 통과하며 재판을 받는 이야기와 저승..
2015.05.13 (수) 디지틀조선일보 김정아
아라벨라 슈타인바허 "음악은 독일·성격은 일본 영향"
승승장구 중인 독일 바이올리니스트 아라벨라 슈타인바허(34)는 1981년 독일 뮌헨에서 독일인 부친과 일본인 모친 사이에서 태어났다. 독일의 견고한 사운드를 내면서도 동양의 여백의 미가 느껴진다. 슈타인바허는 뉴시스와 서면 인터뷰에서 "다른 두 개의 정서가 모두 영향..
2015.05.13 (수) 뉴시스
토마스 헹엘브로크 "한국은 음악에 있어 '큰나라'"
"내게 한국은 음악에 있어서 '큰 나라'다. 많은 한국의 학생들이 독일에서 공부하고 있고 나도 그 중 몇 명을 직접 가르쳤다. 또 우리 오페라하우스에도 많은 한국출신 가수들이 있다. 이번 공연이 우리의 음악의 벗을 위한 공연이라고 믿는다." 첫 내한하는 '북독일 방송교..
2015.05.13 (수) 뉴시스
유니버설발레단 '그램 머피의 지젤' 세계 초연
유니버설발레단(단장 문훈숙)이 로맨틱 발레의 명작 '지젤'을 새 시각으로 재해석한 '그램 머피의 지젤'을 세계초연한다. 이 발레단이 '심청' '발레 뮤지컬 심청' '발레 춘향'에 이어 선보이는 네 번째 창작 발레다. 앞선 세 편이 우리나라의 고전을 발레화한 것이라면 이번..
2015.05.13 (수)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