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웃는 남자’가 창작 뮤지컬 최초로 공연 장면을 담은 실황 영상을 영화관에서 선보인다. 지역 간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더 많은 시민이 우수한 예술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도록 예술의전당에서 추진한 ‘싹 온 스크린(SAC on Screen)’과 명작 오페라나 클..
분명 팬레터를 보냈는데 상대가 러브레터로 받아들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뮤지컬 ‘팬레터’에서는 팬레터 하나로 사랑이 시작된다. 작가 지망생 세훈은 자신이 동경하던 천재 소설가 해진에게 히카루라는 필명으로 팬레터를 보낸다. “선생이시여, 슬픔을 안고 계시나이까? 그렇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이 지역 미술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신진 작가를 모집한다. ‘올해의 청년작가전’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만 25세부터 40세 사이의 청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지역 미술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대구문화예술회관이 매년 진행해 오고 있..
예술 놀이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예술놀이랩(Lab)’의 결과 발표회 ‘오픈랩(Open Lab)’이 내달 21일까지 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 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술 놀이의 실험과 확산을 위해 6명의 예술가가 지난 9개월간 어린이, 청..
조선식 스케이트인 설마(雪馬)를 신고 달리는 한 평범한 아버지의 이야기를 다룬 판소리 뮤지컬 ‘경성스케이터’가 오는 29일 정동극장에서 개막한다. 나막신 스케이트를 타고 사냥하는 포수 김달진은 자신이 쏜 오발탄으로 청각장애를 갖게 된 딸에게 보청기를 사주기 위해 특별 ..
이보다 더 화려할 수 있을까. 형형색색의 조명은 춤추고 유연한 몸짓이 노래하며 강렬한 리듬은 무대를 비춘다. 환상적인 연출과 군무가 오케스트라와 이루는 합주는 눈과 귀에 쉴 틈을 허락하지 않는다. 뚜렷한 색채로 물든 배경 위로 검은 실루엣이 열 맞춰 움직일 때면 한 폭..
지난 연말 관객에게 마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한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가 오늘 22일 막을 올린다. 강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우유 배달을 하는 ‘김만석’과 파지 줍는 ‘송이뿐’, 주차 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과 그의 아내 ‘조순이’가 인생의 끝자락에서 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