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의 ‘리틀 바스키아’, AR로 만나는 레오나르도의 작품 세계

  • 아트조선 송지운 기자

입력 : 2019.12.02 17:52

개인전 ‘We Invite You to Alleway x Leonardo‘, 내년 1월 31일까지 앨리웨이 광교

/앨리웨이
 
스페인에서 온 만 5세 꼬마 천재 화가 레오나르도의 개인전 ‘We Invite You to Alleway x Leonardo‘가 내년 1월 31일까지 앨리웨이 광교의 앨리키즈 1층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아이들이 작품을 단순히 감상하는 것을 넘어 증강현실을 통해 보다 신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평범한 일상 속 사물에 색을 입혀 작품으로 만들어 버리는 ‘리틀 바스키아’ 레오나르도의 작품은 뚜렷한 색채와 어린아이만의 순수한 감수성이 돋보인다. 작업에 사용하는 재료도 다양하다. 크레용과 아크릴 물감, 스프레이 물감, 초크 등을 넘나들고 종이를 오려 붙여 콜라주를 선보이기도 한다.
 
설치 전경 /앨리웨이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작인 ‘Dog and Dragon’ ‘Paris’를 포함해 사진, 원화, 조각, 판화 등 26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증강현실을 접목해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화면을 통해 그의 작업 과정과 움직이는 작품을 볼 수 있다. 12월에는 ‘레오나르도 작품 그리기 대회’와 ‘크리타(CR!TA) 갤러리’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