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유명 라이트 아티스트이자 디지털 미디어 아티스트 크리스토퍼 바우더(Christopher Bauder)가 대림문화재단과 함께 빛과 음향 설치 전시 ‘CHRISTOPHER BAUDER: WINTERLIGHTS’를 오는 15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서울숲 가족마당에..
지난 3일까지 갤러리현대에서 열린 작가 유근택의 개인전 ‘반영’을 음악적 언어로 풀어낸 재즈 기반 뮤지션이자 작곡가,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베이시스트 정수민의 EP 앨범 ‘Yoo Geun-Taek’이 발매됐다. ‘반영’전(展)에서 소개된 유근택의 주요 연작 ‘반영’,..
미술관 후면 외벽에 한눈에 읽기 힘든 글귀가 쓰여 있다. 정세인의 대형 텍스트 설치 작업 ‘나는 나의 힘을 느낀다(I Feel My Power)’(2023)다.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의 외벽에 내걸린 폭 23미터에 이르는 이 대작은 작가가 소설 ‘데미안’에서 영감을 받아..
성태진(49)은 ‘태권브이’라는 대중적 상징을 중심으로 우리 삶의 근본적인 인간성을 탐구해 왔다. 어린 시절 즐겨봤던 만화 속 캐릭터 태권브이를 모티브로 판화 기법을 사용해 양각으로 목판에 도상을 새기고 겹겹이 색을 칠하는데, 작업 속 태권브이는 강철 로봇의 영웅적인..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와 함께 한 1년 반의 시간이 하루하루 소중하고 더할 나위 없이 행복했습니다. 이 기억과 청주에 대한 애정을 오래도록 간직하겠습니다.” 57개국 3000여 점의 작품으로 30만8000여 명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