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가을예술장터 신진·청년작가 공모

입력 : 2021.08.31 09:51
2021 가을예술장터 포스터 /예술의전당
2021 가을예술장터 포스터 /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10월 15일부터 24일까지 ‘2021 예술의전당 가을예술장터’(이하 가을예술장터)를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개최한다.

(사)한국미술협회와 (사)민족미술인협회과 함께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여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다. ‘가을예술장터’는 일반 대중에게 다소 거리감이 있던 아트페어의 형식을 과감하게 벗어나, 동네 장터처럼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가을예술장터 개최를 앞두고 행사에 참여할 작가들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제는 작가들에게 작품 판매와 전시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대중에게는 생애 첫 미술작품의 소장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예술의전당은 다른 미술관과 달리 폭넓은 계층과 연령대가 방문하는 만큼 미술작품 구매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한국미술협회와 (사)민족미술인협회 소속작가는 연령과 관계없이 각 단체의 지부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진청년작가는 만 20세에서 39세 이하 갤러리에 전속하지 않는 작가를 대상으로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회화, 조각, 판화, 미디어아트, 도예, 서예 등 순수예술 분야 전체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작품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은 100% 작가에게 돌아간다. 신청기간은 각 단체별로 공고할 예정이며, 신진청년작가는 9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