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바다미술제 메인 포스터 공개

입력 : 2017.07.28 18:11
사진=2017바다미술제 메인 포스터, (사)부산비엔날레
조직위원회 제공
사진=2017바다미술제 메인 포스터, (사)부산비엔날레 조직위원회 제공

(사)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오는 9월 16일에서 10월 15일까지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2017바다미술제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디자인은 디자인 스튜디오 '일상의실천'이 개발한 것으로 기하학적이고 구조적 요소가 강한 타이포그라피를 활용하여, 예년에 비해 밝은 채도의 색상을 활용하여 밝고 경쾌한 축제 분위기를 나타냈다.

조직위는 메인 포스터와 파생된 디자인을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접하는 과정 자체를 하나의 '유희'로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통합된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중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하고 공공예술로서 바다미술제가 지향하는 대중성과 소통성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확정된 2017바다미술제의 디자인은 온, 오프라인의 홍보와 광고를 비롯하여, 전시와 관련된 모든 디자인에 일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조직위는 2017바다미술제 개막 50일을 앞두고 본격적인 전시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 13일에는 참여작가들을 전시장인 다대포해수욕장 현장으로 초청하는 현장 설명회를 개최하여 현장을 둘러보고 구체적인 작품 구상과 현장 프로그램 등을 논의하였다. 빠른 시일 내에 참여작가와 출품작품들을 확정할 예정이며, 세부 진행사항들은 조직위 공식 홈페이지(www.busanbiennale.org)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지될 예정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