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인포그래픽 시상식 '대한민국 인포그래픽 어워드' 12월 개최

국내 최초 인포그래픽 관련 시상식인 '제1회 대한민국 인포그래픽 어워드'가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틀조선일보, 매경닷컴 공동 주최로 오는 12월에 열린다.
빅데이터에 대한 큰 관심과 SNS 중심의 커뮤니티 환경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인포그래픽은 최근 노동부 지정 국내 직업군에 관련 직종이 추가될 정도로 산업분야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줬다.
초기 이미지 한 장 중심의 작품에서 모션, 인터렉션 등이 가미된 작품까지 만들어지는 등 기술적인 부분도 발전했고, 일상생활에 대한 정보 공유에서 시작해 산업계의 발전은 물론 미래 분석까지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그 폭이 넓어졌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맞춰 국내 최초로 열리는 대한민국 인포그래픽 어워드는 인포그래픽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저변 확대, 우수한 콘텐츠의 방향성 제시를 통해 관련 콘텐츠 및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번 어워드는 기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는 시선부문과 '대한민국의 발전상'이라는 주제에 맞춘 공모부문으로 구분하여 접수를 받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주제가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K-POP, 자동차, 스마트폰 등 다양한 산업, 문화, 경제, 생활 관련 분야에서 한국의 발전상을 보여주는 재미있고 다양한 작품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학생, 일반인, 기업, 공공기관 분야 종사자의 참여가 가능하며 홈페이지(http://www.kinfographicaward.com)를 통해 11월 1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문의 kinfographicaward@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