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컨텐츠 우수함을 알릴 신선한 인포그래픽 찾습니다"

입력 : 2013.10.30 18:50

국내 최초 인포그래픽 시상식 '대한민국 인포그래픽 어워드' 12월 개최

대한민국 인포그래픽 어워드
대한민국 인포그래픽 어워드

국내 최초 인포그래픽 관련 시상식인 '제1회 대한민국 인포그래픽 어워드'가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틀조선일보, 매경닷컴 공동 주최로 오는 12월에 열린다.

빅데이터에 대한 큰 관심과 SNS 중심의 커뮤니티 환경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인포그래픽은 최근 노동부 지정 국내 직업군에 관련 직종이 추가될 정도로 산업분야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줬다.

초기 이미지 한 장 중심의 작품에서 모션, 인터렉션 등이 가미된 작품까지 만들어지는 등 기술적인 부분도 발전했고, 일상생활에 대한 정보 공유에서 시작해 산업계의 발전은 물론 미래 분석까지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그 폭이 넓어졌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맞춰 국내 최초로 열리는 대한민국 인포그래픽 어워드는 인포그래픽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저변 확대, 우수한 콘텐츠의 방향성 제시를 통해 관련 콘텐츠 및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번 어워드는 기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는 시선부문과 '대한민국의 발전상'이라는 주제에 맞춘 공모부문으로 구분하여 접수를 받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주제가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K-POP, 자동차, 스마트폰 등 다양한 산업, 문화, 경제, 생활 관련 분야에서 한국의 발전상을 보여주는 재미있고 다양한 작품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학생, 일반인, 기업, 공공기관 분야 종사자의 참여가 가능하며 홈페이지(http://www.kinfographicaward.com)를 통해 11월 1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문의 kinfographicaward@gmail.com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