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적인 회화방식을 고수하면서도 회화의 미래를 특별하고 젊은 감각으로 표현하는 신진작가 작품이 색다른 영감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과감한 필력과 감각적인 색채의 활용으로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만들어가고 있는 손진형(RENA SON)은 '신예답지 않게 과감하면서도 특별하..
서울 한복판에서 세계의 현대미술을 조망하고 다양한 미술 퍼포먼스와 공연을 통해 예술을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축제가 펼쳐진다.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계없는 전문미술축제에 대한 갈증에서 시작돼 어느덧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GIAF)이 오는 10월..
"내가 가지고 있는 세계적 작품을 내가 나고 자란 고향에서 많은 사람이 공유할 기회가 돼서 고맙고 행복하다." 청주 출신 재미 교포 사업가 홍성은 회장은 충북 청주시 옛 연초제조창에서 열리고 있는 2015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는 故 백남준作 '거북..
강렬한 색으로 꿈을 드로잉하는 화가 최울가의 작업실을 가다.우리가 사는 세상은 온통 색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렇다면 화가들은 과연 어떤 색을 선택할까. 자신의 고유한 언어를 색으로 대신하는 화가 최울가는 요즘 순색이 주는 즐거움에 흠뻑 빠져 있다.작가의 모습을 그대로 ..
가을밤 고궁에서 아름다운 춤사위와 선율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이 1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개최된다. 문화재청은 고궁 야간 특별관람 기간 중 ▲ 경복궁(수정전/10.17.~11.1.) ▲창경궁(통명전·문정전/ 10.16~11.1.)에서 품격 높은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재단 출범 10주년을 맞은 서울시립교향악단이 19일 오후 7시 도쿄 산토리홀에서 '2015 산토리홀 특별무대: 정명훈 & 서울시립교향악단'을 펼친다. 한·일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산토리홀 초청으로 성사된 무대다.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음악가 중 한 명을 선정해, ..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금보성아트센터에서 10월 15일(목)에서 21일(수)까지 나비작가 김현정의 초대전이 열린다. 김현정 작가는 나비를 소재로 하는 작가 중 가장 현대적이며 독창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그녀는 이번 전시를 통의 10년간의 작업을 정리하고 힐링아트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