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배우 김수하(21)가 뮤지컬 '미스사이공'의 '킴' 역을 통해 한국 뮤지컬배우로는 처음으로 주역을 맡아 웨스트엔드 무대에 오른다. 영국에 머물고 있는 김수하는 뉴시스와 서면 인터뷰에서 "사실 아직도 믿기지 않아요"라고 말했다. 글에는 설렘과 함께 감사함이 오롯이 ..
현대차가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국내 유명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에브리웨어의 작품 '앙상블' 작품을 오는 9월 30일까지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현대모터스튜디오 1층에 전시된 이번 작품은 제네시스 쿠페를 활용해 '자동차를 타고 자동차 내부를 여행한다'는 콘셉트로 만들어..
코즐로바 "한국발레, 러시아보다 뛰어나"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무용원 재학생 12명이 '2015 발렌티나 코즐로바 국제무용콩쿠르' 발레 부문과 컨템포러리 부문을 휩쓸었다. 2일 한예종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미국 뉴욕 심포니 스페이스 극장에서 열..
6일 서울호른클럽 콘서트서울호른클럽(지휘 김영률·사진)은 6일 오후 2시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콘서트를 연다. 국내 주요 오케스트라 호른 주자 18명이 글린카의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 헨델의 '시바 여왕의 귀환'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들려준다. (02)541-315..
한때 젊은 아티스트들과 개성 강한 숍이 있던 신사동 가로수길. 대중화의 붐을 타면서 브랜드숍과 편집숍, 맛집 등이 즐비한 곳으로 변화해 셀러브리티와 패션피플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하지만 최근 다시금 변화를 꾀하고 있다. 바로 쇼핑과 레스토랑 그리고 아트갤러리를 한곳에서 ..
각 도시 예술가들이 만들어놓은 50가지 아이콘으로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표현해보는 ‘아이콘으로 당신을 표현하세요(아이콘유, ICONUU: Iconize you yourself)’ 프로젝트가 전세계 8개 기관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직무대리 김정배..
"피아니스트 김다솔이라는 하나의 인격체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작품들을 골랐죠." 섬세한 표현력으로 차세대 피아니스트로 자리매김한 김다솔(26)은 뉴시스와 서면 인터뷰에서 '도이치 그라모폰'을 통해 발매한 데뷔 앨범 '다솔 김 플레이스 슈만(Dasol Kim Pla..
안숙선 명창과 국내 연극계를 대표하는 여배우 박정자·손숙·김성녀의 모노드라마(1인극) 무대가 경기도 광주(廣州) 남한산성아트홀 무대에서 펼쳐진다. 극단 자유(대표 최치림)가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여는 '제1회 남한산성아트홀 모노드라마 페스티벌'(예술총감독 김정옥)이..
현대차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과 함께 전세계 미술대학(원) 재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네트워크인 '아트유니온(ART-UNI-ON)'을 구축해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현대차는 국내외 미술대학 학생들이 문화예술계 전문가 및 대중과 직접 소통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