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신세계갤러리에서 작가 김명남의 개인전 '김명남: 빛의 묘법'이 9월 16일까지 열린다. 하얀 종이 위에 송곳이나 칼로 구멍 내고 바느질한 작품 30여점이 나온다. 녹내장을 앓고 있는 작가는 색 구분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색을 제거하고 오로지 질감만을 사용해 ..
베니스비엔날레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한 다큐 영화 '위로 공단'을 제작한 임흥순 감독이 광주 관객을 만난다. 광주극장은 30일 오후 5시40분 영화 '위로 공단'을 상영한 뒤 임흥순 감독과 '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다큐 영화 위로 공단은 구로공단의 '공순..
취임 1주년 맞아 출입기자들과 간담회 현대미술관장 지원 후보 국내10명·해외12명 공연티켓 1+1 행사 5만원대 이상 적용 검토 '문화가 있는 날' 인지도·참여기업 2배 늘어 "인사 문제는 그래요. 지금도 그 자리에서 일을 해야 하는 사람으로 정해야죠." 김종덕(58..
북한의 서부전선 포격 도발로 남북한 간 긴장이 최고조에 이른 상황에서 중국 등 아시아 5개 국가가 충북 청주에서 평화의 합동공연을 펼쳐 눈길을 끈다. 동아시아문화도시인 청주와 중국 칭다오, 일본 니가타와 몽골과 베트남 공연단은 23일 오후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
【서울=뉴시스】박현주 기자= ㈜제이엘아트는 오는 9월 8일 오후 4시 서울 삼성동 포니정홀에서 '영국 빅토리아 시대 미술 작품' 경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60여 점을 출품하는 이번 경매에는 방송인 김범수가 진행자로 나선다. '영국 빅토리아 아트전'은 지난 5월..
세계 음악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려한 무대를 선사하는 '제6회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광주월드뮤직페스티벌'이 광주에서 펼쳐진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제6회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광주월드뮤직페스티벌'을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
젊은 현악사중주단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이 금호아트홀 러시안 시리즈 무대에 올라 20세기 러시아 거장 쇼스타코비치의 현악사중주 15곡 전곡을 연주한다. 보로딘 스트링 콰르텟,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 등 세계적인 현악사중주단에게도 쉽지 않은 도전이었던 것으로 알려진 쇼..
국립발레단(예술감독 강수진) 단원들이 9월 4~5일 국립중앙박물관 극장용에서 무용수가 아닌 안무가로서 관객들에게 자신을 새롭게 소개하는 공연을 선보인다. 작품 구상부터 공연을 올리기까지 단원들이 안무가로 전체를 책임지는 국립발레단의 안무가 육성 프로젝트 'KNB 무브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문체부)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추경예산 40억 원을 추가로 투입한다고 24일 밝혔다.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여파로 침체됐던 문화예술단체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메르스 피해 지역의 문화예술 소비 심리를 조속히 회복하기 위한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