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의 문화예술 관람률이 78.3%를 기록해 2년 전보다 7%포인트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 중에서는 영화의 관람률 증가폭이 가장 컸다. 그러나 고소득 가구와 저소득 가구의 문화예술 관람률 격차는 여전히 큰 것으로 조사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들의 ..
"케빈 오하라 로열발레단 감독님과 면담에서 입단 제의를 받았을 때 기뻤는데 실감이 안 났어요. '믿기지 않는다'라는 말은 근데 정말 실감나더라고요." 한국 발레리노 중 처음으로 세계적인 영국 로열발레단에 입단하게 된 전준혁(19·영국 로열발레학교 3학년)의 11일 전화..
정부의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로 상처 받은 예술인들이 문화체육관광부 앞에서 예술 행동을 벌였다. 박근혜퇴진과 시민정부 구성을 위한 예술행동위원회는 11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 텐트촌에서 결의대회를 연 뒤 '블랙리스트 버스' 3대를 나눠 타고, 세종시에 위치한 문체부..
발레리노 전준혁(19)이 오는 8월 세계 명문 영국 로열발레단에 입단한다. 전준혁의 아버지 전용국씨는 "10일(현지 시각) 공식 입단 제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인 발레리노로는 최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교육원 출신인 전준혁은 지난해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에서 ..
한국 발레계 기대주 전준혁(19·영국 로열발레단)이 오는 8월 영국 로열발레단에 입단한다. 전준혁의 부친 전용국 씨는 11일 "전준혁이 10일(현지시간) 케빈 오하라 로열발레단 감독으로부터 입단 제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1931년 N.드 발루아가 만든 빅웰스발레단이..
박근혜 정부의 '문화계 블랙리스트'로 무대를 잃은 연극계가 광화문광장에 극장을 세웠다. 광화문 캠핑촌과 박근혜 퇴진 시민정부 구성을 위한 예술행동위원회는 10일 오후 4시 광화문광장에 '블랙텐트'를 세우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극장장인 이해성 극단 고래 대표는 "'박근..
전체 공연예매자 가운데 여성의 비중이 점차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최대 공연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대표 박진영)에 따르면 2016년 인터파크에서 공연 티켓을 구매한 151만2876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여성과 남성 비율은 69%와 31%로 나타났다. 201..
박효신·박은태·전동석을 앞세운 '팬텀'이 2년 연속 뮤지컬 부문 최다 판매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최대 공연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대표 박진영)는 자사의 2016년 공연 티켓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팬텀'이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최다 판매 공연에 올랐다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