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기 라이브 경매쇼’, 작품 소장 문화 확산 기대

  • 아트조선 김슬기 에디터

입력 : 2021.03.24 15:25

아트경기, 비대면 소통 온라인 경매쇼 운영

‘이광기의 Live 경매쇼 – 아트경기 선정작가’ 진행 장면(2020년)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 시장 촉진을 위한 ‘2021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이 협력사업자 스튜디오 끼와 함께 ‘이광기의 Live 경매쇼 – 아트경기 선정작가’를 올해 첫 사업으로 시작한다. 
‘이광기의 Live 경매쇼 – 아트경기 선정작가’는 지난 2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해 6월까지 격주로 유튜브 ‘이광기의 광끼채널’에서 진행된다. 이번 라이브 경매쇼에는 아트경기 작가와 스튜디오 끼 추천작가가 출연해 실시간 방송으로 이뤄지며, 누구나 장소의 제약 없이 경매쇼를 에 참여해 미술품을 감상·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경매쇼 참가자가 아트경기 작가의 작업세계와 작품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도록 매 시작 전 주에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한다. 
‘이광기의 Live 경매쇼 – 아트경기 선정작가’ 중 이경미 작가 인터뷰 영상 /경기문화재단
라이브 경매쇼는 지난 ‘2020 아트경기’ 사업에 참여,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미술 시장에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미술품 전시·판매로 판로 확장과 함께 진입 장벽을 낮췄다고 평가받는다. 특히 이번 신규 코너인 ‘작가의 레시피’는 작가가 직접 요리를 하며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토크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보다 편안한 모습으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 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