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의 모든 것… 킨텍스서 만나세요

  • 아트조선

입력 : 2014.05.28 14:45

'3D 프린팅 콘퍼런스& 엑스포' 내달 12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서 개최

세계 3D 프린팅 분야의 최고 권위를 지닌 국제행사인 'Inside 3D Printing Conference & Expo 2014(인사이드 3D 프린팅)'가 내달 12일부터 2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3D 프린팅 콘퍼런스& 엑스포'
킨텍스와 미국 미디어사 미디어 비스트로(Media Bistro)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복합응용기술분야인 3D 프린팅 산업을 총망라하는 국내 최초의 3D 프린팅 전문 행사다. 미국, 이탈리아, 독일, 싱가포르 등에 이어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 순회행사로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6월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15개국 5,000여 명의 바이어와 투자가, 전문가 등이 참석하며 이미 4천여 명이 사전등록 신청을 마쳤다. 또한, 정부기관, 관련 50여 개 단체 ,30여 개의 관련 대학, 연구기관도 함께 참가할 예정이다.

관련 응용분야에 대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산업디자인, 바이오, 나노 등 고급 기술 응용분야를 시작으로 패션, 식품, 피규어 공예품, 취미용품에 이르기까지 3D 프린팅 응용 기술이 총 망라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3D 프린팅, 응용기술, 관련 법률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 19명이 방한하여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ttp://www.inside3dprinti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